2018년 엔씨소프트 디렉터스컷! 대한민국을 달굴 또하나의 대작 공개 지난 2003년 리니지2라는 이름으로 유저들 앞에 인기작 리니지1의 후속작 MMORPG를 공개했었다. 당시 높은 하드웨어 사양을 요구하는 온라인 게임이 등장했다며 화제가 됐던 걸로 기억하는데 후에 당시 크라이 엔진과 쌍벽으로 알려진 언리얼 엔진으로 정체가 밝혀졌다. 2.5D에서 벗어나 3D로 구현된 리니지를 즐기고 싶은 유저들의 니즈를 만족시킬 만한 게임이 등장했기에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사랑을 받았던 걸로 기억한다. 이렇게 시간이 흘러 이제는 모바일에서 즐길 수 있도록 2019년 엔씨 정통 DNA를 이어받아 제작된 리니지2M을 2019년에 선보일 예정이라고 지난 디렉터스컷에서 밝혔다. 공개된 리니지2M의 자료를 살펴 보니 핵심 사항으..
악역으로 전향 중인 장동건 그리고 현빈 무능한 왕 아래 참된 신하가 있기 힘들다는 예를 절실히 그리고 있다. 허수아비 같은 이조 아래 병조판서 김자준은 하늘 높은 줄 모르는 권력을 누리고 있다. 이런 상황을 정리하기 위해 이조의 아들 이영은 제물포를 통해 총기를 수입하려 한다. 하지만 김자준은 이런 상황을 예의 주시하고 있었기에 역모로 몰아 소원세자 이영을 죽음에 이르게 한다. 그리고 수입하려던 총기를 탈취하는데 그런 와중에 한 병사가 야귀에 물리게 되고 이때부터 끔찍한 상황이 펼쳐지게 된다. 야귀에 물린 자는 자연스럽게 목마름을 느끼게 되는데 물에 대한 갈증이 아닌 피에 대한 갈증을 느끼게 된다. 야귀로 변하게 되면 흔히 다른 영화에서 좀비라 불리는 상태로 변하게 되는데 기존 좀비와는 약간 다르게 외형..
생각보다 낮은 스코어 한국 영화 미스백 단순히 제목만 들었을 때 뭔가 파이팅?!이 넘치는 그런 장르의 영화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실상을 들여다보니 이런 내용을 가지고 있었는데 태어나 보니 사막이 메마른 상황이었고 생존을 위한 몸부림을 쳤을 때 되돌아 온건 따뜻함이 아닌 차가운 비수들 그리고 비난이 끝났다 생각했을 때 일련의 상황들은 낙인처럼 따라다니고 있다는 걸 알게됐고 좋지 못한 꼬리표를 달고 추락한 건 사회생활을 위한 정상적인 궤도로 올라가기 힘들다는 걸 담은 영화로 보였다. 영화 속 이야기를 주요 인물 중심으로 해보면 한지민은 어렸을 적 어머니로부터 큰 상처를 입게 된다. 형사 장섭(이희준)은 어떤 계기가 돼 백상아(한지민)와 긴밀한 사이로 발전하게 되는데 그 계기는 백상아의 방어적 행위가 가해자로..
오버워치 새로운 영웅 애쉬 공략 난이도 별 2개! "내 말 듣든가, 꺼지던가" 저렇게 강렬한 입담을 보여주는 새로운 영웅! 첫인상은 맥크리가 떠올랐다. 하지만 직접 플레이해본 후 느낌은 많이 달랐고 맥크리에서 조준의 부재 위도우 메이커에서 조준 공격시 연사가 안돼서 불편함을 느꼈던 유저가 있다면 한 번 선택해볼 만한 영웅이다고 생각됐다. 애쉬는 12발을 장전할 수 있는 바이퍼라는 소총을 가지고 전투에 임한다. 마우스 좌측을 클릭하면 총알이 발사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조준하면서 총알을 발사하게 된다. 각 대미지 차이는 조준 시가 강하며 비조준과 조준의 대미지 차이가 40~50 정도 나는 것 같다. 그 외 넉백과 다이너마이트 스킬이 있는데 넉백의 경우 상대방을 밀치는 동시에 본인도 뒤로 밀려나게 ..
18일이 지나서 도착할 줄 알았던 샤오미 포코폰 F1 엊그제 SKT 개통 해피콜을 받고 순차적으로 발송한다는 소리는 들었는데 사전예약기간이 끝나지도 않은 상태에서 도착할 줄이야... 19일 이후 도착을 예상했었는데 아무튼 빨리 와서 좋긴 하다. 택배는 우체국을 통해서 왔다. SKT라 직영 1번인 티월드 다이렉트에서 관리를 맡은 것 같은데 티월드 다이렉트에서 구매를 하게 되면 약간 흑우 소리를 들을 수 있다. 상대적으로 오픈 마켓보다 할인을 받지 못하고 구매하기 때문 그래서 만약 포코폰 F1을 구매하고 싶다면 오픈마켓이나 기타 판매 업체로 눈을 돌리고 꼼꼼하게 할인 조건을 보며 결정하길 바란다. 무지 박스를 열어보니 거대한 흰색 박스가 보였다. 해외 직구로 스마트폰을 구매하면 알겠지만 딱 스마트폰 상자에 ..
최상위 스마트폰들과 비벼볼 만한 스펙! 하지만 가격은 반값! 지난 해외 시장에 발매한다는 소식이 들렸을 때 포코폰에 대한 스펙과 성능 관련 포스팅을 하면서 가성비 정말 좋은 것 같다는 이야기를 했었는데 국내엔 64gb버전 그리고 두 가지 블랙과 블루 색상만 들어온다고 한다. 공급가는 42만 원 정도 할인을 받으면 적어도 37만 원 선에서 구매가 가능하며 1년간 아이나비를 통해 A/S를 받을 수 있다. 필자의 경우 이번 달에 새 스마트폰을 구매하려 했었고 이번엔 아예 최상위 플래그십으로 가려고 미믹스3나 미8 등을 보고 있었다. 몇 가지 단점과 터무니없는 직구 가격 때문에 구매를 망설이고 있었는데 포코폰의 반응이 워낙 좋다 보니 국내 통신 3사와 조율 중이고 정식 발매를 할 수 있을 거라는 소식이 들렸기에..
11월 11일 상술로 만들어진 빼빼로데이! 구글 플레이 최고 매출&인기 게임 순위! 중국발 미세먼지가 대한민국을 위협하고 있다. 뉴스에선 당분간은 이런 현상이 계속되며 비나 내려야 깨끗한 하늘을 볼 수 있다고 하는데 이런 이유 때문에 밖에 나가긴 글렀고 공기 좋은 실내(?!)를 찾거나 그나마 바깥보다는 상황이 나은 집에서 모바일 게임이나 하면서 여가 생활을 즐겨보자! 포스팅을 작성하는데 참고한 모바일 게임 순위 자료는 구글 플레이 기준이며 시점은 뜯어낼 달력이 앞으로 한 장 남은 2018년 11월 11일이다. *최고 매출 순위 1위 리니지M - NC소프트 2위 리니지2 레볼루션 - 넷마블 3위 검은사막 모바일 - 펄어비스 4위 뮤오리진2 - 웹젠 5위 붕괴3rd - 미호요 6위 에픽세븐 - 스마일게이트 ..
애정하는 토르비욘 리메이크 예전처럼 놀기는 글러 먹었다. 업데이트나 캐릭터 수정사항도 모른채 오버워치 손을 놓고 있다가 최근 접속해 당황해 버렸다. 비 인기 캐릭터였던 토르비욘에 이런 칼질이 들어오게 될 줄이야... 정말 상상도 하지 못한 일어나 있었다. 물론 비인기 캐릭터인 만큼 어느정도 수정이 들어올 줄은 쪼금은 예상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많이 바뀌어 버리다니... 변해버린 톨비를 처음 만나 바로 머릿속에 떠올랐던 생각은 "톨비 개X신 됐네..." 였다. 정말 이전 토르비욘과는 전혀 다르게 플레이를 하라는 것 같았다. 기존 톨비 플레이 타임은 약 70시간 이상이다. 예전엔 포탑을 적절하게 세워 놓던지 내키는 대로 생성하면서 적과 조우하며 궁을 채웠고 궁지에 몰리면 방어력팩를 주워 먹으며 이리저리 전장을..
볼만한 애니 소아온 시리즈 1기의 재미를 넘긴 힘들겠지만 흥미로운 이야기의 연속! 현재 일요일마다 방영하고 있으며 소드아트온라인 엘리시제이션이라는 제목으로 벌써 EP5까지 진행됐다. 소아온이 방영하고 있다는 소식을 너무 늦게 접해 EP3부터 보기 시작했는데 가상의 세계에 구체적인 현실을 입히는 작업을 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게됐다. 개인적으로 이런 플랫폼이 리얼로 나왔으면 좋겠다. 기존 1기나 2기에서 등장한 접속 머신들이 단순히 가상의 세계로 놀러가게 만들었다면 뭐 강제적으로 로그아웃하게 못하게 만들어버렸기에 놀러가서 돌아오지 못한 사람들도 있었지만 결론적로 단순히 "가상의 공간을 이용하는 것이 목적"으로 볼 수 있을 것 같은데 이번 3기에 등장하는 기술 소울트랜슬레이터는 말그대로 "영혼"을 이용해 아예..
나는 이렇게 무과금 투사 키우고 있다. 간략하게 요정이 모아논 거 강탈해 사용 중이다. 처음엔 그냥 싸구려 장비 넣고 쉬엄쉬엄 키우려고 그랬다. 하지만 요정 현타온 상황에 머 다 끌어다 쓰자도 있었지만 투사를 키우는데 재미와 흥미가 생겼기 때문에 이렇게 하고 있다. 현재 57렙에 주야장천 게밭과 던전에서 사냥하고 있다. 장비는 축 무기 강화 주문서가 없어 7을 갈 준비를 하고 있는 5파대를 들고 있으며 방어력은 82방 정도 된다. 이번 포스팅의 주제는 제목엔 무기 장비 이렇게 써놨는데 가장 주요한 사항은 무과금 투사엔 파멸의 대검이 참 좋은 것 같다는 이야기다. 파멸의 대검은 HP를 흡수하는 기능이 있고 거래가격이 싸다 필자는 90다이아에 구매! 뱀파이어 인형이 있다면 파대는 생각조차 하지 않아도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