떠올리기 싫은 그 날! 당시 세계적인 호황이 지나며 나름 살기 좋았던 것처럼 느꼈었는데 왕좌의 게임에서 "겨울이 오고 있다는" 는 말처럼 대한민국 경제는 수많은 삐걱거림의 징후를 보이며 좌초하고 있었다. 정부에서는 끝까지 부인하다 결국 국가의 재정이 바닥이 나버렸다는 걸 알리게 되고 마침내 악조건 일색인 IMF의 조건을 받아들이며 구제 금융을 받음과 동시에 관리까지 받게 돼 버린다. 김혜수는 한국은행 통화관리 팀장으로 근무하면서 우리나라의 재정 상태가 심각한 "위기"라는 걸 알리는 역할을 맡은 한시연역을 연기한다. 다양한 자료를 분석하고 자세한 근거들을 제시하지만 수뇌부?!들은 사태의 심각성을 알지 못하고 다른 이유를 들먹거리며 통제하거나 무마시키려는 걸 보고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이 없다며 좌절한다. ..
노트북 첫 번째 업그레이드 램 추가! XH57 최종 목표는 CPU i5-8500까지 변경하는 것이다. 노트북 기본 사양인 8기가를 사용하다가 구매한지 10개월 만에 8기가를 더 추가해 16기가가 됐다. 그간 램 가격이 조금 비싸서 업그레이드를 망설인 것도 있는데 최근 램 가격도 떨어진 것 같고 중고를 찾아보니 배송비 포함 6만 원에 팔고 있어서 잽싸게 구매했다. 자신의 노트북 램 확인 혹은 램 뱅크 확인은 CPU-Z를 통해 살펴볼 수 있는데 프로그램 이용 방법은 블로그 내부 글 중 CPU-Z를 검색해보면 해당 글을 알 수 있다. 필자의 XH57엔 삼성 DDR4 PC4-19200 8GB가 싱글 채널로 구성돼 있었다. 현재 새 상품의 시세는 6만 8천 원 선 정도며 동일한 스펙의 타사 제품은 좀 더 낮은 가..
누군가 그랬다. 기대하지 않고 봐서 그런지 꿀 잼이라고 마블 영화들을 잡을만한 작품이 DC 유니버스에도 등장했다고 생각한다. 개인적으로 기존 배트맨, 슈퍼맨 그리고 원더우먼 등 딱히 별 재미가 없었다. 단지 영상이 화려하구나 정도?! 약간 재미를 느낀 게 최근 저스티스 리그를 봤을 때부터인데 그래도 조금 재미있긴 한데 아직 마블을 잡으려면 멀었는데라는 생각이 들었었다. 하지만 이번 "아쿠아맨" 약간 루즈한 부분도 있었지만 상당히 재미있게 관람했다. 12월 24일 20시가 넘은 시간에 예약했는데 도착해보니 이미 극장 안은 만석이었다. 12세 관람가의 위엄인지 영화를 보면서 크리스마스를 즐기려는 가족적인 분위기 때문인지 애들 성인할 것 없이 착석해 있었는데 예약 타이밍이 좋았던지 영화관 중간 널찍한 자리에서..
힘과 열정으로 사건을 해결하는 2018년 마동석 시리즈 끝판왕?! 뉴스와 미디어에서 왜 저예산영화에 출연하는 가?!라는 물음에 "의리"때문이라고 답했던 마동석 그의 "의리" 시리즈 중 가장 재미와 완성도 높은 모습을 보여주는 영화 성난 황소라고 생각한다. 아주 반가운 얼굴들과 함께 출연했는데 범죄도시에서 "우리 아가 시키지도 않은 거 한거 임다."라는 명대사의 주인공 춘식 역의 박지환과 김민재 그리고 김성오 등이다. 김민재의 경우 박지환과 엄청난 캐미를 보여주는 곰사장 역을 맡았는데 기존 강렬한 인상을 주는 역을 자주 해서 그런지 초반엔 뭔가 낯설었지만 이번 곰사장을 소화해 내는 걸 보고 코믹한 역할도 참 잘 소화해 낼 줄 아는 배우라는 걸 알게 됐다. 김성오는 기태 역을 맡았고 마동석의 역할인 강동철과..
큐텐에서 구매했다. USB카본발열조끼!! 겨울에 밖에서 일하는 관계로 올해 겨울은 작년 겨울보다는 좀 따뜻하게 보내고 싶었다. 지난겨울 지인이 USB발열조끼를 입고 있었는데 참 따뜻해 보이더라 근데 재질이 후리스라 약간 다른 버전을 구매하고 싶었다. 그래서 큐텐에서 검색해봤다. 수많은 제품 중 저렴하면서 쓸만한 것이 무엇일까 고민을 했는데 25000원 짜리 상품이 눈에 들어왔다. 11월 6일에 오더를 넣었는데 그 뒤로부터 6일이 흐른 12일에 도착하게 됐고 본격적으로 입은 건 12월 10일부터 인 것 같다. 조끼 내부에 총 5개의 발열패드가 부착돼 있고 외피는 카본이라는 명칭을 사용하고 있긴한데 잘 모르겠고 약간 탄력이 있으면서 탱탱한 느낌을 주는 재질이며 내부는 스웨이드 혹은 융 같은 느낌?!이다. 날..
이제 한 달 샤오미 포코폰 카메라 사진 편 포코폰 F1 후기로는 마지막 글이다. 이 포스트에 예시된 결과물들은 순정 어플을 사용해 촬영됐으며 일체의 보정 작업은 들어가지 않았으며 다양한 환경에서 촬영해 보려고 시도했다. 접사, 실내, 주광, 야간의 순서로 개시됐으며 참고로 포코폰 메인 카메라 모듈의 스펙은 12MP, f/1.9, 1/2.55", 1.4㎛, dual pixel PDAF, 5 MP, f/2.0, 1.12㎛, depth sensor 이라고 한다. *접사 *실내 *주간 *야간 끝으로 과거에도 그랬고 현재도 그렇지만 스마트폰 카메라에 대해 많은 것을 바라지 않는다. OIS라는 손떨림 방지가 없기에 조금 더 신경 써서 촬영하는 건 있지만 그냥 찍었을 때 실제 보는 것과 비슷하게 촬영됐거나 내 마음에..
피파온라인4 2018년 마지막 대박 이벤트?! 윈터시즌 사전등록! 지난 11월 29일 정기 점검 후 시작된 윈터시즌 사전등록 이벤트! 2019년 1월 23일 23:59까지 진행되며 현재 1차 보상을 받을 수 있고 2차 보상 타입을 선택할 수 있는 시기다. 아직 몸값이 좋은 선수나 구단 가치가 낮다고 생각된다면, 무과금으로 꿀 같은 선수들을 영입해 아주 재미있게 피온4를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로 보인다. 현재 필자의 구단 가치 또한 5천만원대에서 1억이 넘는 구단으로 변해버렸는데 윈터시즌 이벤트 이외 "정착지원 프로젝트"라는 타이틀 아래 신규/복귀 이벤트까지 지원받을 수 있는 대상이라 아이템을 더 지원받을 수 있기도 했다. 참고로 신규/복귀 이벤트 지원 대상은 11월 29일 00시 이후 처음 구단주가 된..
보스를 잡으면 황금 돼지가! 이번 12월 21일 정기점검과 함게 업데이트가 있었다. 주요 사항은 기존에 진행됐던 몇 가지 이벤트가 종료하고 새롭게 이벤트가 시작되다는 것인데 앞으로 바뀌게 될 해의 띠가 돼지인 관계로 황금 돼지의 보물 상자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된다고 한다. 이벤트 참여 기간은 12월 21일 정기점검 이후부터 2019년 1월 2일까지 진행되며 참여 방법은 상점에서 하루에 한 번 콜로세움 이동 주문서를 구매해 해당 주문서에 나타난 보스 몬스터를 소환해 멋지게 사냥하면 되며 보스 몬스터를 제압하게 되면 다양한 아이템과 함께 황금 돼지의 보물 상자가 출연한다. 황금 돼지의 보물 상자를 열면 비록 각인 템이지만 영웅 무기 상자, 희귀 스탯 반지 상자, 무관 및 신관 방어구 상자 그외 전투..
이번에도 해결사 영화 동네사람들 결론적으로 이미지를 소비하는 배우 마동석의 모습이 너무 안쓰럽다고 생각된 영화다. 범죄도시와 비슷한 해결사라는 이미지를 보여주는데 시원한 액션과 간간이 위트 있는 모습을 보여주며 재미를 주는 상황이 관객들이 원하고 기대하는 모습일 수도 있는데 계속되는 개봉작 속에 그 전과 그 후가 너무 비슷한 이미지를 담은 작품을 보여주기에 이제는 잠시 텀을 가져야 하는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이럴 바에야 아예 일관되게 범죄도시같은 경찰이라는 신분을 가지고 사건을 해결했으면 어쩌나 싶은데 일반인의 신분으로 들입다 푸닥거리를 해버리고 해결까지 해버리기에 개연성은 있지만 공권력을 무시하고 경시하는 게 아닌가 하는 우려도 하게 됐다. 영화의 대략적인 줄거리는 복싱계를 어쩔 수 없이 떠..
황금 개띠의 해가 저물고 있는 2018년 12월 구글플레이 올해를 빛낸 수상작! "우리의 일상을 한층 새롭고 풍요롭게 채워준 앱, 게임, 도서와 영화"에 대한 2018년을 마감하는 최종 결과를 발표했다. 좀 더 상세한 설명을 곁들이면 총 다섯 가지 부문으로 "올해를 빛낸~"이라는 타이틀을 달고 앱과 게임, 앱, 게임, 영화 그리고 도서 등의 앱을 공개했다. 먼저 2018 올해를 빛낸 인기 앱과 게임은 인기 앱과 인기 게임 부분으로 나눠 수상작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인기 앱 우승작은 원하는 유튜브 영상을 볼라치면 거의 등장하는 "틱톡"이 차지했다. 안타깝게 우승을 놓친 최종 후보는 도서와 만화를 볼 수 있는 카카오 페이지, 배달 음식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배달의 민족, 헬로우봇 그리고 토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