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황금 개띠의 해가 저물고 있는 2018년 12월 구글플레이 올해를 빛낸 수상작!

 

"우리의 일상을 한층 새롭고 풍요롭게 채워준 앱, 게임, 도서와 영화"에 대한 2018년을 마감하는 최종 결과를 발표했다. 좀 더 상세한 설명을 곁들이면 총 다섯 가지 부문으로 "올해를 빛낸~"이라는 타이틀을 달고 앱과 게임, 앱, 게임, 영화 그리고 도서 등의 앱을 공개했다.

 

먼저 2018 올해를 빛낸 인기 앱과 게임은 인기 앱과 인기 게임 부분으로 나눠 수상작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인기 앱 우승작은 원하는 유튜브 영상을 볼라치면 거의 등장하는 "틱톡"이 차지했다. 안타깝게 우승을 놓친 최종 후보는 도서와 만화를 볼 수 있는 카카오 페이지, 배달 음식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배달의 민족, 헬로우봇 그리고 토스가 있었다.

 

 

인기 게임 우승작은 PC의 광풍을 그대로 모바일로 이어받은 "배틀그라운드"가 차지했다. 최종 후보엔 검은사막, 의지의 히어로, 위 베어 베어스 더 퍼즐, 슈퍼스타 BTS 등이 있었다.

 

다음 올해를 빛낸 앱은 베스트, 인기, 엔터테인먼트, 보석, 자기계발, 일상생활 부분으로 나눠진 걸 확인할 수 있었는데 게임을 제외한 구글플레이의 모든 앱에 대한 순위를 확인할 수 있는 부문이었다. 인테리어와 관련된 "오늘의 집이" 베스트 앱으로 선정돼 있었다.

 

 

올해를 빛낸 게임부문 또한 베스트, 인기, 게임 우승작, 경쟁, 혁신, 캐주얼, 인디 부문으로 나누어 선정한 걸 확인했는데 뜻밖에 2000원 상당의 무료 크레딧을 준다고 한다. 그전에 올해 베스트 게임은 "검은사막 모바일"이었다. 게임 우승작을 확인하면 "검은사막 모바일"의 이름이 올라간 걸 확인할 수 있는데 클릭과 함께 게임 내에서 사용 가능한 2000원 할인 쿠폰도 받을 수 있다.

 

 

2018년을 빛낸 인기 영화는 정말 쟁쟁한 작품들이 경쟁한 걸로 보이는데 순서대로 어벤져스 : 인피니티워, 신과 함께 : 죄와 벌, 토르 : 라그나로크, 블랙 팬서, 신과 함께 : 인과 연이었다. 올해 국내에서 흥했던 순위와 비슷한 결과를 보여주는 것 같다. 전부 영화관에서 개봉하자마자 봤던 걸로 기억하는데 내년엔 어떤 영화들이 즐거움을 줄지 기대된다.

 

그리고 도서 부문은 도서와 오디오북으로 나눠서 선정됐고 도서부문엔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모든 순간이 너였다. 신경 끄기의 기술, 82년생 김지영, 사피엔스가 선정된 걸 확인할 수 있었고 오디오북엔 노인과 바다, 청춘의 독서, 탈무드, 언어의 온도, 시인 동주 등의 작품이 선정된 걸 확인할 수 있었다.

 

끝으로 포스팅에 미쳐 거론되지 못한 구글플레이 2018 올해를 빛낸 수상작이나 기타 사항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