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판 사랑과 영혼?!마동석 김영광 원더풀 고스트 뻔히 보이는 결말... 지난 민족의 대명절 추석 연휴 마지막 날인 9월 26일에 개봉한 영화다. 현재 안시성, 협상, 명당에 이어 흥행 순위 4위를 기록하고 있다. 9월 30일 현재 관객 수 31만 명 손익분기점은 제작비 30억 대비 120만 정도라고 한다. 개인적으로 이 영화의 흥행 정도는 챔피언이나 부라더 정도 수준이 되지 않을까 예상해 본다. 예고편에서 봤던 내용과 본 영화의 내용이 많이 달랐다고 느껴졌다. 재미 쪽으로만 놓고 봤을 때 이 압도적으로 재미있게 만들어졌다고 생각한다. 이 영화에서 마동석은 장수라는 이름의 유도 체육관 관장으로 병약한 딸을 돌보며 명확한 이유가 있어 "남 일"에는 전혀 신경 쓰지 않고 살아가고 있다. 김영광은 태진 역할에..
전설을 넘어 신화의 시대로 가고 있는 리니지M 오는 2018년 9월 28일에 예정돼 있는 거대 업데이트! 리니지m의 두 번째 에피소드 The Lastavard 현재 다양한 매체를 통해 홍보 및 브랜드 페이지를 열어 사전예약 행사를 진행하며 흥행몰이를 하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 주요 포인트는 새로운 클래스의 등장과 깊어지는 이야기만큼이나 새로운 전투를 벌일 수 있는 콘텐츠 그리고 신서버의 등장으로 보였다. 더 라스타바드 업데이트로 등장하는 신규 클래스는 다. 처음에 이름만 보고서는 "주먹"으로 평정하는 놈인가 싶었는데 브랜드 페이지의 설명을 보니 쉽게 말하면 "용기사"라 했고 온몸이 비늘로 덮여 있다고 했다. 필자의 경우 신서버에서 이 투사 캐릭터를 플레이할 예정이다. 참고로 투사의 등장에 따라 상점에서"..
넘치는 치즈에 빠지다! 운암동 썸스페이스 시키고피자 명절 연휴 기간 그것도 추석 당일! 식당 쉬는 곳이 참 많았는데 다행히 원하는 걸 먹을 수 있었다. 그것은 바로 "시카고피자" 피자가 굉장히 먹고 싶을 때 일반 피자에 치즈를 더블로 올려달라고 해서 먹긴 하는데 먼가 부족함을 느꼈다. 돌아오는 길에 지인과 저녁 식사시간이라 '뭘 먹지?!'에 대한 이야기를 하면서 '시카고피자'가 생각나 "이건 어떠냐?!"며 검색을 했는데 마침 다음 행선지와 가까운 곳에 시카고피자를 취급하는 곳을 검색할 수 있었다. 그런 후 내비에 "광주 서강로89"를 입력하고 목적지에 도착 라는 이름이 적혀있는 간판을 볼 수 있었다. 주차 후 매장에 들어섰고 테이블에 앉아 메뉴판이 오길 기다렸다. 바쁘지 않아 보였는데 주문이 밀렸나 아님..
물러서면 끝이다. 20만 VS 5천 안시성 전투! 고구려 때 5천의 병력으로 20만의 당나라 군을 막아낸 안시성 전투가 배경이다. 출연 배우로는 조인성, 배성우, 남주혁, 설현 등이 출연했다. 빨간 날 기준 추석 연휴가 막 시작한 9월 23일 현재 흥행 순위 1위를 기록하고 있는데 19일 개봉해 누적관객수 100만이 넘은 상태다 손익분기점은 560만~580만 정도라고 한다. 고구려 후기 역사를 배울 때 양만춘 장군을 빼놓지 않는데 굉장히 큰 사건으로 기록될 만한 전투라서 그런 것 같다. 때는 연개소문이 고구려 왕을 죽이고 대막지리가 된 시점으로 굉장히 사회가 불안정한 상태 이 틈을 노려 당이 고구려를 정복하기 위해 전쟁을 벌이게 됐다. 당이 침략하고 있는 상황에서 연개소문은 성주들을 불러모우 게 됐는데 ..
예고편은 영화관을 삼켜버릴 기세였는데 메가로돈... 제이슨 스타뎀의 여름 영화 메가로돈 공개된 티저 영상에선 뭔가 담백했고 굉장한 임팩트를 보여주며 나를 기대하게 만들었다. 뭐 시기상으로 뜨거웠던 계절이 지나고 시원해져 버린 가을이 와버려서 그런지 몰라도 뭔가 비어있고 아쉬운 느낌이 들었다. 이전 스카이스크래퍼에서 느꼈었던 감정과 비슷했는 짧게 말하면 중국이 너무 중국해서 그런 것 같다는... 짧게 메가로돈을 정리하면 "제이슨 스타뎀은 고대 상어도 잡아버린다."로 말할 수 있을 것 같다. 참고로 메가로돈은 영화 정보상 두 명의 주연 제이슨 스타뎀과 잭 모리스 그리고 조연으로 리빙빙이라고 말하고 있는데 실상 제이슨 스타뎀과 리빙빙이 주연 같아 보였다. 영화는 의문의 생명체로 잠수함이 공격당하는 것으로 시작..
내 목소리로 낼 수 있는 음역대는?! 문득 궁금해졌다. 내가 어떤 음까지 소화할 수 있을지를... 과연 내 목소리의 최저음과 최고음은 어떻게 될까?! 평소 노래 부르는 걸 즐기는데 안정적으로 발성할 수 있는 나만의 음역대를 확인하고 싶었다. 사족이지만 이 어플은 노래 부르기 전 목을 푸는데도 상당한 도움을 주는 것 같았다. 구글플레이에 "옥타브"라는 단어로 검색을 하니 몇 개 앱이 검색 결과로 등장했는데 그중 이라는 어플을 선택하게 됐다. 허밍업을 실행하고 몇 가지 권한을 준 뒤 본격적으로 테스트를 해봤는데 본 화면엔 측정과 스케일이라는 탭이 있고 측정 탭이 기본 창으로 활성화 돼 있었다. 측정 탭에서는 "노래를 부르세요!"라는 메시지와 함께 실시간으로 주변 소리를 감지해 옥타브와 음계를 알려주고 소리의..
한성 보스몬스터 FH58 밸류 5400 무선랜이 잡히지 않는다면?! 지인에게 노트북 구매 요청이 들어온 뒤 삼성, LG, DELL 그리고 한성 것을 소개해 줬었는데 그중 필자가 사용 중인 한성노트북 XH57를 실물로 보고 조작도 해봐서 그런지 이 영향과 스펙 대비 가격 면에서 한성 보스몬스터 FH58이 마음에 든다고 해 제품을 구입하고 운영체제 설치 요청이 들어왔다. 참고로 지인이 구매한 FH58은 밸류5400 기본 사양이다. 장착된 SSD는 킹스톤 제품이 들어가 있었다. 커피레이크의 알려진 것과 같이 윈도우10을 요구한다. 일단 윈7도 설치할 수는 있으나 공식적인 지원이 중단됐고 드라이버 잡기도 상당히 곤란하며 일반 사람들은 유지하기가 곤란할 수도 있다는 판단아래 노트북 구매전부터 윈도우 10을 사용할..
딱 13화로 제작... OVA 포함하면 14화 깔끔한 전개 귀여움 가득한 캐릭터 그리고 알바 뛰는 마왕님 같은 드래곤이 우리 집의 메이드가 된다는 발상의 전환 상당히 흥미로운 볼거리가 많았다고 생각한다. 짤고 임팩트 강한 작품을 찾고 있었는데 상당히 적절한 선택지가 된 것 같다. 유튜브에서 토막 영상을 통해 접하게 됐는데 캐릭터로 등장하는 드래곤들의 귀여움이 터지는 모음이었던 걸로 기억한다. 그리고 핵가족을 넘어선 욜로라는 미명아래 더욱 개인주의 즉 가족을 만들지 않고 1인 가구가 늘어나는 시대상을 안타깝게 생각하면서 1인보다는 함께하는 게 좋다는 작가의 생각을 담고 있는 것 같았다. 등장하는 인물 중 인간은 주인공 코바야시, 타키야 마코토, 쇼타며 드래곤은 토르, 칸나, 파브닐, 게찰코어틀 그리고 엘마..
애니와 게임 두마리 토끼잡기! 모바일게임 스마일게이트에서 최근 모바일 시장에 내놓은 2D RPG가 있다. 개발사는 쇼퍼크레이티브 그 주인공은 바로 2018년 9월 9일 기준 최고 매출 순위 4위에 이름을 올리고 있는 이다. 요즘 필자의 게임을 대하는 심리가 거의 비슷한 방식으로 만들어진 게임이 주를 이어 출시하는 상황 속 지루함을 느끼고 있었고 최근 애니에 대한 갈증도 느끼고 있었는데 그 둘을 모두 충족시켜주는 것 같았다. 또한 이 글의 제목에 "리뷰"가 아닌 "프리뷰"라는 꼬리말을 다는 이유도 정말 재미를 느낄 수 있는가에 대한 만족감이 얼마나 되는지 판단할 생각할 시간이 필요한 것 같기 때문이다. 그런 이유에서 최근 리뷰라는 제목으로 등장하는 글이 없기도 하다. 어쨌거나. 에픽세븐은 2D 그래픽으로 ..
구글플레이 기준 모바일게임 최고 매출 순위 무더운 더위가 끝나고 가을이 찾아왔다는 걸 알려주는 듯 시원해지는 날씨에 활동하기 딱 좋은 것 같다. 9월엔 추석 연휴도 껴있어 상당히 시간이 빨리 지나갈 것 같다. 이런 와중에 알아보는 9월 첫째 주 모바일 게임 순위! 최고 매출 톱 10부분엔 어떤 게임들이 이름을 올리고 있을까?! 1위는 엔씨소프트의 리니지M 여전히 사그라들지 않는 인기를 보여주고 있는 것 같다. 모바일 버전과 PC 버전의 색깔을 달리한다는 블랙프레임이라는 대변혁의 계획 아래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이벤트가 끊임없이 진행 중인 것으로 보인다. 과연 리니지M의 독주는 언제까지 될는지... 2위는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모바일로 최근 소식으로 신규 캐릭터 금수랑과 신규 서버가 업데이트 됐다고 한다.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