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내 목소리로 낼 수 있는 음역대는?!

문득 궁금해졌다. 내가 어떤 음까지 소화할 수 있을지를... 과연 내 목소리의 최저음과 최고음은 어떻게 될까?! 평소 노래 부르는 걸 즐기는데 안정적으로 발성할 수 있는 나만의 음역대를 확인하고 싶었다. 사족이지만 이 어플은 노래 부르기 전 목을 푸는데도 상당한 도움을 주는 것 같았다.

 

구글플레이에 "옥타브"라는 단어로 검색을 하니 몇 개 앱이 검색 결과로 등장했는데 그중 <허밍업>이라는 어플을 선택하게 됐다.

 

 

허밍업을 실행하고 몇 가지 권한을 준 뒤 본격적으로 테스트를 해봤는데 본 화면엔 측정과 스케일이라는 탭이 있고 측정 탭이 기본 창으로 활성화 돼 있었다. 측정 탭에서는 "노래를 부르세요!"라는 메시지와 함께 실시간으로 주변 소리를 감지해 옥타브와 음계를 알려주고 소리의 상태, 정확, 밀도 그리고 음정 색깔 등을 알려줬다.

 

휘파람으로 간단하게~

 

게다가 녹음 기능도 있어 자신의 목소리 혹은 특정 소리를 녹음 시킬 수 있는데 녹음된 음원을 바로 재생시킬 수 있으며 역시나 실시간으로 옥타브와 음계를 알려준다. 그래서 원하는 가수의 노래와 비교하면서 연습할 수 있다는 점이 굉장한 강점으로 보였다. 하지만 녹음파일이 저장 되지 않는다는 점은 조금 많이 아쉬웠다.

 

 

스케일 탭엔 피아노 소리로 음계가 녹음돼 있는데 소리의 <보기>라고 보면 될 것 같았고 정확한 음엔 어떤 소리가 나는지 알 수 있어 참고할 수 있는 기능 같았다. 발성연습을 하려고 하는데 기준점이 없어 아쉬웠다면 이 기능을 이용하면 될 것 같았다.

 

궁금한 사항은 직접 설치해 알아보길 바라면서 이상 자신의 목소리로 낼 수 있는 음역대를 찾을 수 있는 <허밍업> 리뷰 끝!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