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긱벤치, 벤치비, SD 인사이트, 내부 모드 그리고 카메라

 

내가 구매한 샤오미 미맥스 과연 정상적인 성능을 보여주고 있는가 궁금해 다양한 앱으로 측정해봤고 숨겨진 모드를 통해 구석구석을 들여다봤다. 그리고 말이 많은 카메라 모듈 흔히 쓰레기 성능을 보여준다고 하는데 간단하게 테스트해봤다.

 

먼저 숫자놀음 안투투로 많이 돌리는데 또 다른 대표적인 앱(?!) 긱벤치를 실행시켜봤다. 긱벤치는 싱글코어와 멀티 코어 성능을 측정해줬고 시스템 인포메이션도 불러들여 보여줬다.

 

 

싱글코어의 경우 1489점이 나왔고 멀티는 3197점이 나왔다. 다른 사람들의 점수도 비교해본봐 역시 거의 비슷한 수치를 보여주는 것 같았다. 만약 미맥스 64기가 버전을 구매했는데 터무니없는 스코어를 기록한다면 이상하다는 의심을 해볼 필요가 있는 것 같다.

 

 

벤치비라는 어플로 LTE와 와이파이 성능을 측정해봤다. LTE는 SKT 주력 밴드인 5밴드를 해금하지 않았고 3밴드로 잡혀있었다. 지역과 공간을 달리해 측정을 했는데 가장 높은 다운로드 속도는 82.7 Mbps를 기록했고 최저 속도는 28.7 Mbps를 기록했다.

 

SD Insight라는 앱으로 확인해본봐 내장 MMC는 도시바 제품이 사용된 것으로 나타났다. 다른 유저들의 게시물엔 삼성 제품도 확인이 됐는데 개인적으로 PC도 도시바 SSD를 사용하고 있고 별다른 문제가 없었기 때문에 딱히 불만도 없고 성능도 만족한다.

 

 

내부 히든 메뉴로 들어가면 내 미맥스에 어떤 디스플레이 패널이 적용됐는지 알 수 있다. 샤프, AUO 그리고 Tianma가 사용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동일 모델을 같이 구매한 지인은 AUO였다. 샤프 패널은 정말 보기 힘들다는 말이 있다.

 

카메라 테스트

 

각 대상에 초점을 달리 촬영했는데 작은 사진으로 별로 티가 안나는 것 같다.

 

음식 먹고 커피도 마시러 갔다가 이것저것 찍어봤다. HDR은 오토로 적용됐다. 왜 갑자기 HDR이 적용되는지는 모르겠지만 초점을 찍는 부분에 따라 광량을 판단하는 것 같기도 한 것 같았다. 광량이 충분히 확보가 된다면 나름 괜찮은 결과물을 갖게 되리라 생각한다.

 

HDR이 들어간 김밥 사진

 

 

 

 

 

메리크리스마스~

 

위 사진 중 김밥 빼고는 먹음직스럽지 않게 보이는 것 같다. 자료 사진 중 실외의 자료가 없는데 조금 아쉽다. 그래서 추후 올릴 예정 구매 전 구매 후 비교 자료로 사용하길 바란다. LTE 부분의 내용을 추가하면 딱히 다운로드를 하는 게 없어서 그런지 아직 불편함은 느끼고 있지 않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