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언제 어디서든지 다양한 사람들과 내가 플레이하는 모습을 복잡한 장비 없이 단순히 스마트폰 하나만을 가지고 게임방송을 통해 다른 사람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어플이 등장했습니다. 그 이름은 바로 '미러티브' 이미 많은 유저들이 자신이 모바일 기기에서 즐기는 무엇?! 인가를 함께 공유하려고 애를 쓰고 있더군요. 저는 상쾌함이 터지는 캔디크러쉬소다를 들고 참여해 봤습니다!




캔디크러쉬소다 요즘에 정말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죠. 특히나 한국 최고의 인기 버라이어티 TV 프로그램 무한도전 멤버들을 전면에 내세워 광고를 하고 있죠. 개인적으로 전작의 명성에 미치지 못하나 싶었는데, 소다가 물들고 터지는 시원한 맛이 잘 어우러져 엄청난 시너지를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다운로드 수만 봐도 어림잡을 수 있겠지만 인기가 하늘 높은지 모르고 치솟고 있는 거 같네요.




설마, 이 게임 방식을 모르시는 분들이 계실까?!라고 생각되지만 그래도 설명을 한번 해보면, 캐주얼 퍼즐 장르로 등장과 함께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받고 있으며 진행 방식은 각 스테이지마다 주어지는 미션을 클리어 함으로써 점수를 얻게 되고 점수에 따라 ★로 등급이 매겨지며 자신이 얼마나 그 스테이지에서 활약을 했는지 알 수 있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플레이 스크린샷






주변 지인 중에 전작부터 하고 있는 몇몇 분들에게 캔디크러쉬소다에 대한 간단한 리서치를 해보니 전작인 캔디크러쉬사가보다 약간 더 어려워진 건 있지만 확실히 시각적으로 좀 더 풍성해진 것 같다는 의견과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레벨에 구애받진 않지만 남녀노소 구분 없이 즐길 수 있어 공략에 관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 좋은 것 같다는 말도 들을 수가 있었습니다.


▼지금은 개인방송시대!!


▼제목을 정했다면 고~고!

 


이렇게 쉽게 누구에게나 다가갈 수 있는 콘텐츠를 기존 방식으로는 방송하기가 참 힘들었죠. 스마트폰에 미러링 기술까지 빠진 제품이라면 완전히 난감했고요. 그렇지 않다면 캡처 보드도 있어야 하고 기기에 따라 슬림포트나 MHL 선도 따로 구해야 하고 말이죠.


▼방송은 이렇게 하면 됩니다!


미러티브는 화면의 모든 정보를 계속 캡처하는 방식을 통해 자신이 방송하는 방에 입장하는 상대방에게 내 화면의 정보가 전달되며, 스마트폰의 전면 카메라 마이크 등을 이용해 단순히 채팅만 하는 수준이 아닌 더욱 높은 수준으로 소통을 할 수 있게 옵션으로 준비가 되어 있었습니다.


▼이것이 옵션이다!


거기다 가장 만족스러운 기능 '사생활 보호'가 있어서 나에게 오는 메시지의 내용을 볼 수 없게 알림을 차단할 수 있다는 게 상당히 매력적이었습니다. 막 놀러 가거나, 개인적인 내용으로 가득 찬 메시지가 공개되어 버린다면 그만큼 난감한 경우도 없잖아요. 참고로 정식 서비스 오픈은 2015년 8월 28일 20:00 부터 시작 된다고 합니다. 다운로드는 하단 배너 참고하세요.^^ Fin~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