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누군가에겐 취향 저격! 소녀전선

 

지난 사전예약으로 다뤘던 모바일 RPG 소녀전선이 출시했다. 딱히 미소녀가 등장했다고 치더라도 좋아하는 편이 아니기에 망설여졌지만 요즘 리니지M을 하고 있어서 뭔가 환기가 필요했기에 이 세계에 들어가 보기로 결정했다.

 

 

예전 사전예약 포스팅 댓글에 갓게임이라는 의견이 달렸는데 정말 누군가에게는 가장 원했던 콘텐츠가 들어가 있는 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간단하게 무기 덕후와 미소녀 덕후 이야기 임.

 

 

어떤 게시글엔 200페이지가 넘는 설정집도 있고 장르적인 한계를 극복하려는 게임 방식도 참신하다며 이 정도 공을 들인 것에 대해 퀄리티 높은 게임을 만들기 위해 애를 쓴 것이기에 그냥 막 찍어내는 게임과는 다르게 인정해 줘야 한다는 내용의 글도 볼 수 있었다.

 

 

소녀전선엔 미소녀가 등장하며 미소녀의 이름은 FPS를 좋아하는 유저라면 익히 알고 있는 무기명이 붙어 있다. 그러니 소녀 자체가 무기가 되는 것이다. 초반 튜토리얼이 꽤나 디테일한데 웬만하면 집중력 있게 보는 게 좋다.

 

 

진영에 각 타입이 다른 소녀를 배치하며 전투준비를 마치며 원하는 지점까지 1턴을 소모해 이동하게 된다. 이동한 지역에 적이 있을 때 싸움이 벌어지게 되며 각 스테이지에 원하는 클리어 조건을 달성할 때 가지 그 지역에 머무르게 된다.

 

 

개인적으로 이 소녀전선이라는 게임은 호불호의 갭이 클 것으로 보인다. 일러스트 퀄리티가 좋은 반면에 전투신은 너무 라이트 하다. 물론 일러스트 캐릭터 그대로 플레이 콘텐츠에 적용됐으면 하는 바람은 아닌데 차라리 데차 처럼 됐으면 어떨까 하는 생각도 들었다.

 

 

오글거리는 것에 좀 못 버텨하는 타입이기에 정말 간단하게 후기를 남긴다. 영상 추후 업로드 예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