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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이플스토리m 첫 번째 업데이트 하향 평준화의 시작?!

 

이번 점검 후 몇 가지 버그와 캐릭터 밸런스 조정이 있었다.

 

가장 깊게 살펴봐야 할 점으로 캐릭터 일부 스킬의 변경이라고 생각됐다. 필자의 경우 처음 보우마스터를 선택했다가 나이트로드로 넘어갔고 현재 비숍을 키우고 있는데 이번 패치로 인해 뭔가 기운 빠지는 느낌이 들었다.

 

업데이트 하든 말든 걍 즐겨~

 

다크나이트는 라만차 스피어 회전수가 13회로 증가됐고 스킬 효율도 약 1.8배 향상됐다고 한다. 기존 비인기 직업이었던 걸 반영하듯 좋은 버프를 먹은 것 같다.

 

나이트로드는 서든레이드의 쿨타임은 20초가 증가됐고 쇼다운 챌린지 효율 증가와 스킬 쿨타임이 삭제되고 몬스터 도발을 일으키는 부분도 삭제됐다고 한다.

 

보우마스터는 리트리트샷 최대 발사 횟수가 20회로 됐고 프레임샷은 타킷인원이 3명으로 됐으며 폭타 설명은 3명으로 감소 폭풍의 시 최대 발사 횟수가 90회로 증가 그리고 언카운터블애로우 타깃 인원이 8명으로 증가되었다고 한다.

 

비숍은 샤이닝레이 타격 범위가 기존 640에서 512로 감소되었고 제네시스 쿨타임은 20초가 증가된 30초, 힐 스킬은 10초 쿨타임 그리고 힐량이 절대치에서 %로 변경되었다고 한다.

 

아직 많이 키우지 않았지만 키우는 캐릭터가 너프를 먹는다는 건 썩 기분이 좋지 않은 일이라 생각된다.

 

캡틴은 레피드 파이어 최대발사 횟수가 120회가 되었고 전함 노틸러스 쿨타임이 30초로 변경되었으며 더블배럴 샷 스킬 효율이 1.5배 향상되었다고 한다.

 

상큼한 갓수민

 

이번 스킬 조정으로 공식 카페 게시물을 보면  '충분히 너프 먹어도 이상이 없다.'라는 의견도 있고 '이 정도면 갓패치다.' ,' 너프 상당히 심하다.' 등 의견이 상당히 분분한 걸 볼 수 있었다.

 

 

끝으로 패치노트의 몇 가지 사항 중 단순히 언급하고 넘어갈 사항은 몬스터 레벨 61부터 120까지 획득할 수 있는 경험치가 2배로 증가했다는 점과 자동전투 이용 시간이 20분에서 30분으로 길어진 것 앞으로 경매장이 등장한다는 예고 경매장 NPC 추가로 볼 수 있을 것 같았다. 자세한 사항은 여기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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