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 모두 지우 혹은 로켓단이 되어 보자!


지난 주말 엄청나게 화제되었고 회자되었던 모바일 게임이 있다. 바로 '포켓몬 고', 영문으로 'Pokemon go' 닌텐도와 게임 개발 업체 '나이언틱'이 공동 개발한 증강현실 게임으로 숱한 이슈를 계속해서 만들어 내고 있을 정도로 전세계적으로 반응이 뜨겁다.


아쉬운 점은 국내 출시가 아닌 '호주와 뉴질랜드' 출시 작이라는 점, iOS와 안드로이드에서 플레이가 가능하지만 현재 국내 어플 마켓에서는 찾아볼 수가 없다. 그. 러. 나 현재 다양한 방법으로 이 게임을 받고 참여해서 계속해서 후기와 짤들이 올라오고 있다는 것이다.




이 게임이 출시되고 난 후 대폭발적인 관심을 일으키게 만들게된 이슈는 아마 "여자 화장실에서 남자를 검거했는데 그 남자 말이 '피카츄가 거기 있어서 갔다.'라는 내용의 기사"였다고 생각한다. 그 뒤 외국 경찰분이 이곳에 포켓몬 잡으러 들어오지 말라는 짤 등 추가되어 더욱 관심을 증폭시키고 있는 것으로 생각된다.


▼관련 짤



이 게임의 매력은 단순히 방구석에서 노는 것을 넘어선 현실을 스마트폰에 담았다는 것이다. GPS와 구글맵 기반으로 진행되다 보니 밖에 나가서 헌팅을 해야 되고 알을 부화 시키는 것도 시간 따위를 반영하는 게 아닌 실제 거리를 반영하는 등 사용자의 육체적인 활동성을 요구하고 있다는 점이다.



지난 주말까지는 서버가 막혔다는 게시물들이 많았는데 현재는 플레이 가능하다는 말을 보고 바로 설치방법을 찾아봤다. 


HOW TO INSTALL POKEMON GO


VPN 우회네 미러링으로 APK 다운을 받네 등의 방법이 있지만 간편 방법이 있어 적용했고 이게 정상적인 다운로드 인지는 모르겠으나 앱을 다운로드했고 설치까지 마무리가 되었으며 실행과 게임 플레이가 가능했다. 


1. QooAPP(링크)에 들어가 QooAPP을 선택해 설치한다. (보안->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해제)



2. 본인의 스마트폰 어플 서랍에 있는 QooApp을 실행시킨다.



3. Pokemon Go를 다운로드해서 설치한다.


4.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하고 닉네임을 만든 뒤 게임을 즐긴다.


▲상점과 인벤


끝으로 첫 번째 몬스터로 이상해씨를 만나게 됐다. 많은 짤들 속에서 볼 수 있는 가장 흔한 포켓몬인 것 같아 뭐랄까 실망?! ㅋㅋ 



그리고 조금 떨어진 곳에 주변을 살펴보니 저 멀리 뭐가 보이는 것 같기도 하고 웜뱃이 있다는 표시도 보이기도 했는데 주변이 허허 벌판이라... 이게 잘 되는 건지는 모르겠다.  정식 출시가 되지 않은 상황에 비정상적인 루트를 통해 접하는 방법인 만큼 주의를 요한다는 당부의 말씀을 드리며 마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