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조선 시대 몰락한 양반가의 딸과 뱀파이어 선비의 사랑을 담은 만화를 바탕으로 제작된 넥스트무브의 <밤을 걷는 선비>, 예전 드라마로도 제작되었었죠. 캐스팅된 배우들을 보고 완전 손발이 오그라들 것 같아 시청하지는 않았던 거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영상으로보는 리뷰!!



정식출시가 되어서 플레이를 해봤습니다. 그럼 어떤 콘텐츠를 담고 있는지 알아볼까요. 여담으로 구글 플레이 인기 순위 1위에 달성했다고 하더군요. 이 게임을 접하게 된 유저들에게 신선하게 다가오는 부분이 있나 봅니다. 포스팅에 다루지 못한 부분은 영상리뷰에 담을 예정 입니다.




그림체에서 풍겨오는 느낌이 애들을 타켓으로 한다는 느낌이 없고 시원하면서 고급스러운 부분이 있으므로 타켓팅이 성별이나 나이 등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게 된게 주요한 원인 중 하나가 아닐까 싶네요.


주인공과 팀을 이루어 적을 제거하는 방식

특징


주인공 캐릭터




김성렬이라는 캐릭터로 대체되지 않는 주인공입니다. 다른 캐릭터가 추가로 공개되면 모를까 현재는 캐릭터 변경을 누르면 업데이트 예정이라는 문구를 볼 수 있습니다. 각 파츠에 따른 장비 착용, 스킬 습득, 특성을 찍을 수가 있습니다.


스킬




주인공 스킬과 동료(요괴) 스킬로 나눠볼 수 있고 주인공의 스킬은 레벨에 따라 배울 수 있고 강화할 수가 있습니다. 다른 요괴의 경우 캐릭터에 따라 가지고 있는 스킬이 다르며 낮은 등급을 가지고 있다면 스킬 개체 수가 적다는 생각을 바꿔주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4성 요괴, 3성 비교


특성




주인공만이 가지고 있는 기능으로 패시브 스킬의 일종으로 보면 되리라 생각됩니다. 레벨에 따라 포인트가 생기며 초기화에 관해 부담이 없기에 유저 마음대로 찍으면 되리라 생각됩니다.


파티




부대형 RPG의 특성으로 동료를 데리고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시스템으로 결과적으로 높은 등급을 데리고 다니는 게 궁극적인 목표가 되지 않나 싶네요. 등급표를 참고하는 것도 좋지만 자기랑 잘 맞는 요괴를 찾는 것도 또 하나의 재미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플레이 콘텐츠


전투와 모험으로 나뉘며 전투는 업데이트 준비중인 무한의 탑, 다른 유저와 PVP 대전 그리고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스페셜 던전이 있습니다.




모험은 스토리에 따라 플레이가 진행되는 곳으로 총 9개의 장이 준비되어 있었는데 스토리가 짧은지 이름을 재탕하는 게 아닌가 하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한양 뒷산-> 한양의 밤-> 화영각 -> 어두운 한양 뒷산 ->... 이런 식으로 말이죠. 




각 스테이지에는 획득하기가 쉬운 아이템이 어떤 게 있다고 아이콘화 되어 있는데 장비 파밍 시에 참고하면 되겠죠. 


밤을 걷는 선비 기본적인 공략법은?!




기본적인 공략은 주 캐릭터의 스킬, 특성 그리고 높은 등급의 장비 확보 그리고 강화를 되는 데까지 신경을 써주면서 최강의 요괴를 동료로 삼는 게 기본이지만 진리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게임 초반 옥새 임무를 핵심 포인트로 잡고 플레이를 해주는 게 좋을 것 같았고 사전등록코드나 쿠폰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활용하시라는 말씀드리고 싶네요. Fin~!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