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넷마블을 통해 서비스 중에 있는 모바일RPG 에이지오브매직 출시되지 며칠 된 거 같은데, 요즘 워낙 이슈가 많다 보니 이제야 순서가 됐네요. 


전체적으로 봤을 때는 상당히 평이한 시스템이다 콘텐츠를 구성하고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은데 Age of Magic 만의 아이덴티티로 표현할 수 있는 콘텐츠다 싶은 위주로 살펴봤습니다.


간단하게


▲보스잡기전


영웅 파티를 꾸려 모험을 떠난다는 콘셉트를 가지고 있고 부가적으로 장비, 룬 스킬, 캐릭터 조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잠긴 콘텐츠는 유저 레벨에 따라 열림)


영웅 : 출전 캐릭터 영웅 강화, 장비 착용, 캐릭터 조합(고정버프), 룬 스킬

아이템 : 등급, 장비 강화

모험 : 일반 스테이지(1라운드), 보스 스테이지(4라운드), 배속 전투, 자동 스킬, 룬 자동 스킬   




게임 특징


특징 하나! 룬 스킬




모험 중에 발동되는 파티 스킬로 몬스터와 혈투를 벌이는 과정 중에 발생하는 포인트가 스킬을 사용하는 밑천이 되며 상대방에게 피해를 입히거나 파티에게 이로운 버프를 주는 작용을 하게 됩니다.




룬 스킬은 속성 땅, 물, 불, 바람 등이 있고 처음 4개는 그냥 열리고 다음 차례부터는 요구 조건 OR 재료에 따라 개방 시킬 수 있습니다. 사용 중인 스킬에는 출전이라는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둘! 조합(도감) 




파티를 효과적으로 구성하는 에이지 오브 매직의 핵심적인 사항이 아닐까 싶었습니다. 시너지효과를 제대로 느끼기 위한 장치라고나 할까요. 예를 들어 5성+5성이 강력하다!라는 결과를 낳는다면, 객관적으로 봤을 때는 약해 보일 수 있는 5성 + 4성 또한 강력할 수 있다는 결과를 <파티 조합>의 효과에 따라 얻을 수 있다는 겁니다.



참고로 도감에는 평점이 기록이 되어 있습니다. 평점은 곧 등급 표와 동일한 효과를 낼 수 있는 시스템이겠죠. (사전등록으로 얻은 블랙드래곤의 효과는 미비했다...) 더욱 다양한 사항은 공식 카페 또는 커뮤니티 채널에서 얻을 수 있겠지만 빠르게 알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은 도감의 평점 시스템을 이용하시라는 겁니다.


셋! 파티 시뮬레이터




자신이 얻지 못한 캐릭터나 혹은 자신의 파티에서 부족한 캐릭터가 있을 때 조합에 따른 효과를 미리 보고 싶다면 이용해 볼 만한 시스템이라고 생각됩니다. 



시뮬레이터 이런 건 보통 팬이나 유저분이 따로 어플을 통해 만드는 경우가 많은데 인 게임상에서 지원해 준다는 건 상당히 게임을 디테일하고 즐기라는 배려 같네요. 이런 편의 사항이 마련되지 않은 경우가 많은데 말이죠.


지금까지 에이지 오브 매직에 대해 간단하게 정리해 봤습니다. 그래픽과 사운드 부분을 빼먹을 뻔했는데 총점 5점에 4.5점씩 주고 싶습니다. 그러나 종합 평점은 4.3을 주고 싶네요. Fin~!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