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쿤룬코리아에서 런칭 예정 중인 서유기를 테마로 한 모바일 RPG <요괴요> 사전예약 소식입니다. 홍보모델로는 최근 중국에서 인기가 장난이 아니라고 하죠. 만화책을 찟고 나온 듯한 외모 때문에 신 워너비 걸로 떠오른 유리사양! '여우 요정' 코스프레가 정~말 잘 어울리네요.


▶게임 특징 및 CBT후기



요괴를 부르는 주문 '요괴요' (왠지 배달음식을 시키고 싶은 이름...) CBT에 참여를 해보니 주 캐릭터를 선택해 동료를 만들어 모험을 한다. 라고 짧게 요약해 볼수 있겠더라고요. 그리고 테마의 느낌은 현대적으로 해석한 퓨전사극 느낌의 서유기라고 말이죠.



두 명의 주인공 그리고 동료로 만들 수 있는 3개의 선족, 불족, 마족 종족! 우리에게 익숙한 서유기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은 물론이고 그외 다양한 캐릭터들을 만날 수 있게 구성 되어 있고, 게임하는 방법은 덱을 구성해 던전을 하나씩 정복해 가면 되는 방식이었습니다.



하나의 던전은 네이밍이 있고 또한 몇 개의 세부 스테이지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 스테이지를 진행하면서 마음에 드는 몬스터가 있다면 테이밍 시도를 하게끔 되어 있었습니다. 각 스테이지는 몇 개의 웨이브(라운드)로 진행됩니다. 



화면 하단에 마치 블리자x의 하스x톤이 생각나게 하는 게이지가 있었는데 게이지에 하나씩 불이 들어오게 되면 신기(스킬)이 활성화되게끔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각 스킬 사용에는 필요한 수치도 보이시죠.


▲호리병 안에 들어와 내것이 되어라!


이 신기를 사용하게 되면 아주 멋지게 외형 변화가 됩니다. 디테일한 볼거리라고나 할까요. 같이 다니는 동료들의 스킬은 자동으로 구현되고 있었습니다.


▲5성 육이미후 손오공


모든 캐릭터들은 진급 및 성장할 수 있고 장비 착용이 가능했습니다. 장비의 경우 강화까지 가능해 캐릭터의 능력 이외에 부가적으로 강해지게 만드는 시스템이 마련되어 있었고 계정 레벨에 따른 컨텐츠가 오픈되는 형식을 취하고 있었습니다.



레벨에 제한이 걸린다는 건 요괴요라는 게임의 전반적인 이해를 필요로 한다는 걸 뜻하고 있는 거라 생각됩니다. 단순히 스텟이나 등급이 높다고 해서 게임 흐름이나 밸런스가 망가지는 걸 막고자 하는 것이겠죠.



그래픽 수준은 외형의 비율, 색채, 이펙트 그리고 전체적인 마감으로 봤을 때 좋은 평가를 내려주고 싶고 사운드적인 측면은 주관적이게 있기에 중간 정도 평가를 내려주고 싶습니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정식 오픈 후 리뷰에서 다룰 예정입니다.


▶참여방법


사전 모집 기간 : ~2016년 1월 27일 수요일


이벤트 하나, 요괴요 아이템 패키지 받자!



100% 확률 지급 아이템 패키지는 지옥금비녀, 황금수레, 상무전포, 합혈홍, 열반경, 요마영패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안드로이드나 iOS 운영체제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 대상이라고 합니다. 간단하게 휴대폰 번호만 입력하면 끝! 겜셔틀을 통해 예약하면 프리미엄 코드까지 응모해 볼 수가 있다는 것도 참고하세요.


이벤트 둘, 5성 급 여우 요정을 받자!



첫 번째 행사에 참여한 뒤에 페이스북 Koramgame의 팬이 되면 미션 성공! 이벤트 참여 주의 사항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하단 배너 및 공식 카페(링크) 참고하세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