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1년 앱스토어 8주 연속 1위라는 업적을 남긴 팔라독! 그 DNA를 요즘 분위기에 맞게 개선해 캐주얼RPG로 이어받은 팔라독&히어로즈가 드디어 아이폰 유저들을 위해 애플 앱스토어에도 출시를 했다고 합니다. 


▼그랜드 오픈~!


12월 10일에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먼저 선을 보였었는데 그 이후 공식 카페에서는 왜 안드로이드 유저만 챙기냐며 언제 iOS로 출시를 해줄는지 그에 대한 바람을 성토하는 글도 올라왔었었는데 크리스마스 직전에 선물인 마냥 이렇게 풀어주네요.


▲힘이부족하다.


전작은 디펜스 게임이었지만 이번엔 각 유닛마다 자신마다 역할이 있고 좀 더 박진감 있고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게 캐주얼RPG로 만들어진 것 같더라고요. 저 같은 경우 이번에 새롭게 바뀐 시스템이 더 마음에 들었습니다. 어느 부분이 부족한지 딱 드러나 그쪽을 보강하면 해결이 되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이번에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잔뜩 분위기를 내 본 거 같습니다. 설산을 바라보며 벼랑 끝에 서 있는 모습이 상당이 위용이 넘치죠. 모험하기 쪽에 있는 마왕?!의 위치가 참 적절하다고 생각되네요. 대결 구도를 보여주는 느낌이랄까요?!


영상 리뷰


모험하기를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는 팔라독 장비, 영웅, 마법 그리고 룬까지 세팅을 해줘야 합니다.




팔라독 장비는 4개의 파츠 머리, 갑옷, 반지, 말로 되어 있으며 노말, 레어, 에픽, 유니크 등급으로 나눌 수가 있습니다. 권장하는 등급은 에픽(파랑) 등급입니다. 노멀과 레어는 훌륭한 경험치 재료로 쓰고 있습니다. 강화석을 통해서도 업그레이드가 가능한데 에픽 업글은 역시나 빡세더라고요.




유니크부터는 옵션이 두 개씩 붙는데 확실히 뭔가 있어 보이고 붙는 옵션 또한 아래 등급과는 수치상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갖고 싶다는 생각이 저절로 들더라고요. 무려 400 다이아를 사용해서 상자를 뽑아봐야 하는데 현재 이걸 투자해 말어?!라는 기로에 서 있습니다.




영웅은 팔라독을 보좌하며 적들이 본체를 직접적으로 공격하지 못하게 해주는 소중한 유닛입니다. 초반에 갱스터 마우스와 포레스트 훗을 얻게 됩니다.




참고로 갱스터 마우스 3마리를 최소 레어 이상 해주는 게 게임을 진행하는 데 효과적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레어 등급은 아주 쉽게 업그레이드가 됩니다. 경험치 포션 몇 개 먹여주면 금방 다음 등급으로 승급을 할 수 있게 되는 거죠. 레어에서 에픽으로의 승급은 경험치 물약이 등급이 중짜리 이상이 되어야겠더라고요. 레어와 에픽의 경험치 물약 필요 차이를 예를 들어 설명하면 소형차에서 갑자기 대형 차로 넘어간듯 한 양이 필요한 듯했습니다.




영웅의 장비는 스테이지 정복을 하게 되면 얻을 수 있습니다. 상급의 아이템을 얻게 되었다면 자연스레 느낌표가 떠 있어서 알 수 있게 됩니다. 자동 장착만 눌러주면 되는 거죠. 딱히 뭘 차야 되는지에 대한 고민이 필요 없습니다. 눌러주세요!




룬은 쉽게 설명하면 탈부착형 스텟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스테이지를 정복하게 되면 룬 장착을 위한 공간이 열리게 됩니다. 룬 획득을 위한 최고의 장소는 바로 상점입니다. 거의 하루에 한 번 무료로 룬을 뽑을 수가 있게 되는데 상위 등급이나 착용할 수 있는 룬이 있으면 알림이 뜨니깐 역시 걱정 없겠죠!




그리고 이미 착용하고 있는 룬보다 상위 등급의 룬이 나오게 되면 자연스레 교체를 하면 됩니다. 교체된 룬은 영웅이나 펫에 장착시켜주면 되고 말이죠.




팔라독이 모험에서 쓰는 마법은 총 9개입니다. 그중 3개를 챙겨서 가게되고요. 전부다 어떤 조건 없이 배울 수 있습니다. 단지 캐릭터 레벨에 따른 승급 제한은 있습니다.




모험은 일반과 정예로 나뉩니다. 또한 각 스테이지마다 요구하는 마법이 다릅니다. 스테이지 입장 전에 어떤 게 좋다는 식으로 추천 마법이 나오는데 스테이지를 3번 실패하게 되면 추천 마법이 죄다 열려서 공략하는데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근데 3번 이상 실패했다고 치면 마법 조합보다는 팔라독이나 영웅의 문제가 아닌가 살펴봐야 합니다. 스테이지에 권장 레벨은 나오지 않지만 3번 이상 실패했다 치면 이전 지역을 돌면서 수련을 쌓는 걸 추천합니다.




이미 클리어 한 지역은 빠른 전투 기능이 활성화가 되는데 여유가 있다면 빠른 전투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걸 권장 드린다고 나 할까요.




끝으로 도감에 알림표가 뜨면 보너스 다이야도 챙기시길 바랍니다. 다들 느낌 아시리라 생각됩니다. Fin~!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