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액션 RPG게임 계의 큰 기둥으로 자리 잡고 있는 마비노기영웅전에 정식 업데이트 전부터 많은 유저분들의 마음을 설레게 만든 10번째 인물이 등장했습니다. 미소년의 기준이 될만한 외모를 가진 환영술사 '헤기' 가 말이죠. 이제 막 업데이트 돼서 그런지 제대로 된 공략은 등장하지 않은 것 같더군요. 그럼 어떤 모습을 가지고 있는지 제가 체험했던 마영전 속으로 들어가 보실까요!




캐릭터 선택 화면에서부터 센터를 차지하고 있었습니다. 아이돌 그룹에서 센터는 가장 잘 나간다를 대변해주는 자리죠! 따로 외형을 건드리지 않고 그대로 사용하더라도 만족감을 줄 만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체형이 저래서 그런가 어떤 옷을 갔다 입혀놔도 간지가 좔좔 흐르더군요.


▲이 캐릭터의 이야기를 웹툰으로 더 보실 분은 그림을 클릭하세요!


거기에 웹툰으로 표현된 모습과 캐릭터 스토리를 보니 더욱 흥미 진진해지는 것 같았습니다. 현재 2화까지 나와 있는데 언제 다음화가 업로드 될런지 빨리 좀 나와주세요!!!


제가 공개 전에 반했던 모습이 스킬 쓰는 모습이었습니다. 근거리부터 원거리까지 죄다 씹어먹는 거 아닌가 싶었는데 원거리까지는 아니더라도 근거리, 중거리에서는 내가 이런 놈이라는 것을 확실히 보여주는 것 같았습니다. 특히나 자신의 무기 팬텀 대거를 마치 무림의 고수가 사용하는 이기어검 처럼 손바닥 위에서 양날의 대거를 빙빙 돌리고 있는데 거기에 환영까지 추가돼서 더욱 시원시원한 움직임으로 몬스터들을 제압해 버리더군요. 몸놀림까지 재빠르고 말이죠. 


아래는 티저 페이지에서 제 눈을 사로잡았던 스킬의 향연입니다. 영상으로 보시려면 이곳을 참고하세요.


▼환영의 조각


▼판타즈마 슬래시


▼일루션 실드


▼인피니티 레퀴엠


한번 해볼까 생각하신다면 초반에 튜토리얼이 잘 되어 있기에 빠르게 적응 하리라 생각되네요. 마치 영화를 보는 듯한 상황이 영상으로 펼쳐지며 그 현장에 딱 투입이 되는데요. 마우스와 키보드로 동시에 방향 조작을 하기 때문에 단순하게 한 개의 디바이스만 사용하는 다른 게임과는 달리 디테일하고 쉽게 내 마음대로 조종과 타격이 가능해 좋더라고요. 

 



마을에 진입해서도 자동 이동은 안되지만 마을이 좁고 미니맵에 죄다 표시가 되기 때문에 퀘스트 NPC 찾으러 다니다 지치는 그런 경험도 하지 않을 거라 보이네요. 또한 퀘스트 후에 미션을 받아서 필드가 아닌 던전에 들어가서 사냥을 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길을 잃거나 곤란한 상황에 빠지는 일도 없이 즐겁게 타격감을 느끼면서 플레이할 수 있을 거라 생각되네요.




헤기의 레벨이 높아지면서 스킬을 하나씩 배워가는데 제가 원하는 스킬을 사용하기까지는 정말 갈 길이 멀더군요. 그래도 기본적인 콤보만 잘 활용해도 충분히 상황에 따라 적을 제압하는데 어려움이 없을 거라고 생각이 됐습니다.


▼기본 콤보 1


왼쪽,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한 번씩 누르면 엑스 자를 그리며 몬스터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콤보 2


왼쪽 두 번 오른쪽 한번 클릭!


▼기본 콤보 3


주변 정리 스킬이라 부르고 있습니다. 촤르르~~륵!


▼기본 콤보 4


마치 나루토의 '라센강' 과 크리링의 '기원참'의 콜라보가 아닌가 싶을 정도로 멋있는 콤보 스킬의 외형과 이펙트 그리고 중요한 대미지까지 보여주는 것 같았습니다. 좁은 길에서 적을 만나면 이 콤보를 먼저 사용하게 되더라고요. 앞으로 일정 시간 동안 전진하며 대미지를 딱!!!


놀 치프턴과 전투하는 영상


북쪽 폐허의 '결전' 던전에서 놀 치프턴과 만나게 되는데 아주 단순한 패턴을 가지고 있으니 쉽게 잡으실 수 있으리라 생각되네요. Danger 마크가 뜨면서 망치로 내려찍기, 망치 휘두르기 그리고 발 차기로 유저에게 대미지를 가하게 되는데요.


▼망치 내려찍기


모션을 보면서 단순하게 보스 옆으로 살짝 피해주면서 딜을 넣어주면 됩니다. 그후 충분히 4단계 콤보까지 들어갈 시간이 되더라고요. 주변의 쫄 몬스터들은 여유되는데로 정리해주면서 하면 됩니다.


▼망치 휘두르기


보스가 몸을 살짝 더 비틀면서 망치로 원을 그리며 공격을 하게 되는데 그때는 스페이스바로 회피를 한 후에 딜을 넣어 주면 됩니다. 보스의 HP가 2줄이라고 해도 그렇게까지 부담되는 놈은 아니더라고요. 물론 맞으면 아프긴 하지만 충분히 기본 장비만을 가지고도 제압할 수 있습니다.




끝으로 헤기를 선택해 플레이를 하면서 레벨업을 하면 파이팅 박스를 선물로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박스에는 당연히 캐릭터 육성에 도움이 되는 유용한 아이템으로 구성이 되어 있다고 합니다. 앞으로 어떤 모습을 보게 될지 상당히 기대가 되네요. Fin~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