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출시 전부터 화제를 모았던 액션RPG 크로노블레이드 플레이 후기 및 게임 리포트 입니다. 

총 4개의 캐릭터 중 소환사 역할을 가진 로피를 선택해서 플레이해봤습니다.


▼영상으로 준비한 리뷰도 참고하세요!


▼다른 캐릭터

▲공격의 워록


▲창캐 세라


▲사이버틱과 중세의 절묘한 조화?!


▲메인화면


   로피를 선택한 이유는 방어력은 아이템으로 커버가 될 소지가 많기 때문에 공격과 속도가 준수한 캐릭터를 찾아보니 로피가 걸리더군요. 결론적으로 컨트롤하기 간단한 걸 찾으신다면 다른 캐릭터 워록, 세라, 루카스를 선택하면 될 것 같습니다. 그중에서도 루카스가 가장 편할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코스튬...ㅈㅁㅁ


   스샷만 봐도 그래픽에서 풍겨오는 느낌이 절대 동양 쪽은 아닐 것 같죠?! 코스튬을 입혀놓으면 제가 원하는 만큼의 귀여움은 아니지만 살짝 근접하지만 노멀 상태에서 보기에는 손발의 크기가 얼굴만 해서 좀 보기 그렇더군요. 거기에 기본인가 이벤트로 줬던 코스튬을 입히면 귀여움은 정말 안드로메다로 가버리는 것 같습니다.


로피의 스킬


   스킬은 마음 가는 데로 찍는 게 좋지 않을까 싶네요. 액티브 스킬은 총 5를 열수 있게 되어 있었습니다. 사용 슬롯은 4개뿐이니 추후 고레벨이되서 선택하면 될 것 같네요.



  입력에 따라 달라지는 콤보나 하이퍼 스트라이크는 상당히 매력적인 요소라고 생각됐습니다. 하이퍼 스트라이크의 경우 스킬 사용으로 소모된 MP도 채워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콤보 중에 대미지를 입게 되면 하이퍼 스트라이크는 취소되어 버리니 컨트롤을 잘 하던지 아니면 즉시 사용하는 방법을 택해야 될 것 같았습니다. 타격감도 괜찮했습니다.



   플레이를 위한 콘텐츠는 전투와 모험으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요즘 나오는 모바일 RPG의 전형이죠. 시나리오와 인스턴트 던전 거기에 PVP 거기에 타임어택과 레이드 추가로 구성되어 있는 방식으로 콘텐츠가 구성이 되어있었습니다.



  모험 던전 플레이 시 요구되는 방어력 수치에 미달시 정말 아픈 대미지가 들어옵니다. 컨트롤에 자신이 있다면 마음 가는 대로 하시되 안정적인 플레이를 위한다면 수치를 맞추고 진입하길 권장합니다. 이전 던전과 대미지 갭이 좀 큽니다. 로피가 방어력인 약한 유리몸이라서 그럴 수도 있겠네요. 참고!



   액션이 시원시원하고 플레를 하면서 그래픽 렉은 느끼지 못 했습니다. 리뷰 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스마트폰 그래픽 최적화에 신경을 많이 썼다고 생각되는 퀄리티를 보여주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구성이 상당히 무난하고 뛰어난 액션과 임팩트를 가지고 있지만 그림체나 색감 등으로 호불호가 갈릴 것 같네요. 끝으로 방어와 회피만 잘 한다면 어떤 캐릭터를 골라도 상관 없을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