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기모바일게임 MMORPG 리니지M 두 번째 에피소드 거대한 전장 라스타바드와 투사 후기

 

어둠의 저주로 인해 깨워진 새로운 힘을 가지고 아덴 월드에 등장한 "투사" 요 며칠 플레이하면서 느껴본 봐로는 화려한 스킬과 강력한 공격 때문인지 굉장히 신선하고 흥미로운 느낌을 받고 있다.

 

 

 "용언"이라는 매력적인 이름을 가진 스킬 레벨 10을 달성하면 마치 기사가 용기를 복용하고 몬스터를 잡는 속도를 보여주는데 정통적인 움직임을 보여주는 기사와 드디어 근접전에서 변신을 하지 않았을 때 한 손 검을 비롯해 양손검, 도끼 등도 사용할 수 있어 비슷한 느낌을 줄 수 있는 캐릭터가 나온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다.

 

 

신서버 라스타바드에서 사전예약 때 받은 쿠폰을 넣고 투사를 키울 생각이었으나 하필 캐릭터 생성 제한 때 접속하는 바람에 김이 빠져버렸고 그래서 기존 서버로 눈을 돌릴 수밖에 없었다. 하필 "태고의 옥새" 100아덴 이벤트까지 진행 중이기에 생성 슬롯을 열어 투사를 키우기 쉬엄 쉬엄 했음에도 불구하고 45레벨이 돼버려 조금 더 성장했을 때 사전예약 쿠폰을 사용해 7검을 얻고 열렙업을 하려는 방향으로 계획이 수정돼 버렸다.

 

 

이번 100아덴 태고의 옥새는 2018년 10월 31일까지 구매할 수 있고 당일 새벽 05:00에 삭제될 예정이라고 한다.

 

쿠폰 번호 등록 이야기가 나와서 하는 말인데 월드 서버에 접속해서 쿠폰 번호를 입력하는 유저들이 많다고 한다. 이게 문제가 되고 있는데 일반 서버가 아닌 월드 서버에 접속해 쿠폰을 입력하면 아이템이 증발돼 버리기 때문이다. 현재 공지사항에서도 확인할 수 있는데 사전예약 쿠폰 번호를 입력하려고 한다면 서버가 일반인지 확인하고 입력하길 바란다. 

 

현재 기존 캐릭터와 경험치 합산도 시킬 수 있어 합산을 통해 고레벨이된 투사들이 전장을 활보하고 있다고 한다. 참고로 <경험치 합산>의 조건은 경험치 포션이 될 캐릭터의 최소 레벨은 60, 대상 캐릭터는 투사와 총사이며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레벨 구간은 30~79까지다.

 

가장 주의 점은 계정당 1회만 구매 가능하고 한 번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 때문에 신중을 기해 일을 진행하길 바란다고 알려졌다. 인게임 상점을 통해 구매할 수 있고 가격은 1,000 다이아다.

 

 

4대 군왕과 8대법관 치열한 전투를 할 수 있는 그곳 무려 70레벨이라는 제한을 두고 있는 신규 콘텐츠 라스타바드 던전 이곳에선 신화 등급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고 한다. 위 짤방은 아칙 참여할 수 있는 레벨이 아니라 어느 유저의 플레이 영상에서 캡쳐를 해왔다.

 

 

좀 더 상세하게 이곳에 대해 이야기하면 지하와 1~4층으로 이루어진 공간이며 사냥을 통해 파밍한 재료로 전설 이상의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고 한다. 굉장히 메리트 있다고 생각될 텐데 이런 라스타바드 던전 리니지M의 유저라면 누구나 도전해보고 플레이하고 싶은 전장이 될 것으로 생각됐다. 

 

 

앞서 언급했듯 45레벨 투사를 키우고 있다. 빠른 동작으로 시원시원하게 딜을 넣는 모습에 먼가 상쾌한 맛이 느껴지는데 한 손 검, 도끼, 체인 소드를 사용해본 결과 그중 도끼로 패는 맛이 좋게 느껴젔다. 일단 공속이 되다 보니 상대적으로 대미지가 좋은 무기를 선택하게 되는 것 같다.

 

 

그리고 스텟은 올힘으로 밀고 있다. STR 만땅이 되면 CON으로 넘어갈 것 같다. 투사 스탯 관련 기사나 게시글을 보면 PC 리니지 이야기를 하며 스텟 방향을 제시하는 것 같은데 모바일과 PC판은 차이가 있으므로 잘 고려해서 스텟을 찍길 바란다.

 

 

현재 스킬 세팅은 포우 슬레이어를 적절하게 사용하면서 효과적으로 사냥하는 방향으로 잡았다. HP를 MP처럼 사용하는 신기한 녀석이기 때문에 물약이 빠지는 속도가 제법 상당하다. 피 흡수를 할 수 있는데 이 스킬은 오직 체인 소드를 들었을 때만 가능하다. 자동으로 사용할 수는 없고 수동으로 눌러줘야 하는 점이 단점이다.

 

포우 스킬의 경우 스킬창 들어가면 클릭을 통해 약점 노출 단계를 설정할 수 있다. 약점 노출은 체인 소드로 공격시 몬스터에게 적용되는 효과로 이 부분을 1단계 때부터 3단계까지 해당 단계에 걸렸을 때 스킬을 사용 께끔 만든다. 그냥 단계 설정 없이 무한 발동도 가능하지만 물약 털리는 속도가 상당하기에 적절한 약점 단계를 설정해주는 게 좋다

 

 

약점 발생 2, 3단계는 쉽게 발동이 걸리지 않아 거의 포우 슬레이어가 작동하지 않을 수도 있기에 개인적으로 1단계를 추천한다. 아덴만 여유있다면 바로 드래곤 스킨과 스파이크 아머에 투자하고 싶다. 참고로 투사가 배워야 할 <각성 스킬>의 세부사항을 리니지M 커뮤니티에 올라온 글을 토대로 정리해 봤다.

 

 

먼저 발라카스는 마법 방어 -5, 원거리 회피 -5 ,- 근거리 회피 +5, 근거리 대미지 +2이고 파푸리온은 마법 방어 +10, 방어 -5, 대미지 리덕션 -1이며 린드비오르는 원거리 회피 +5, 근거리 회피-5, 마법 방어 -5 그리고 안타라스는 HP +100, 마법 방어 +5, 대미지 리덕션 +1이라고 한다. 다이아와 명예 코인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자동 설정 불가며 지속시간은 3분이라고 한다.

 

이 스킬들에 대해 평가를 해보면 먼가 필요한 스킬이라는 인상을 주지만 전부 배우지는 않을 것 같고 마이너스 요소가 없는 안타라스가 인기 품목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안타라스를 제외하고 모두 명예 코인 4만에 구매할 수 있다. 안타라는 무려 8만 코인!

 

 

끝으로 육성 방향에 대한 이야기인데 44레벨까지는 퀘스트를 따라서 성장을 시켰다면 45레벨부터는 인던 쪽으로 무게를 슬슬 옮기는 게 좀 더 빠른 성장을 위해서 좋을 것 같았다. 45레벨부터 특수 던전인 성장의 초입에 입장할 수 있기 때문이다. 언제쯤 55레벨을 찍고 버림받은 자들의 땅에 들어갈지 모르겠지만 퀘스트와 인던을 병행하면서 천천히 키우다 보면 금세 원하는 레벨에 도달할 것으로 생각한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