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진짜는 잊혀지지 않는다. 리니지 그리고 리니지M

 

엔씨의 기둥, 대들보, 초석 각종 '중심'과 '기반'과 관련된 단어를 죄다 가져다 붙여도 손색이 없는 출시한지 20년이 지났지만 아직도 인기 게임 순위 10위 안에 늘 자기 집인 마냥 랭크되어 있는 온라인 MMORPG 리니지, 이런 게임을 기반으로 제작되고 있는 모바일 게임 기대작 리니지M 출시일의 공개나 사전예약도 진행되고 있지 않지만 엄청난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론칭 초반에 비해 그 관심이나 인기가 조금 사그라든 것으로 보고 있긴하지만 CF 모델로 지드래곤까지 등장시키며 넷마블의 '리니지2 레볼루션'의 광풍이 현재도 휘몰아치고 있는데 올드 유저나 진짜 리니지를 기다리고 있는 사람에게는 리니지M의 소식이 더욱 반갑게 느껴질 것으로 예상된다.

 

그림을 클릭하면 리니지M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공개된 영상을 통해 어느 정도 플레이 상태와 조작하는 방법 등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 확실하게 다가오는 건 그래픽 면에서 오리지널 리니지를 그대로 품고 있다는 것이었다. 조작은 화면에 가상 조이스틱과 스킬 버튼을 추가시켜놓은 요즘 출시되는 모바일 MMORPG들과 비슷한 환경으로 보였다.

 

 

몇몇 사람들은 리니지M도 리니지 처럼 현금 거래가 됐으면 바라는 면이 있는 것 같은데 그런 환경이 조성된다면 상당히 반향을 일으킬 수도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리니지2 레볼루션에 이런 기대감을 가졌다가 거래가 어렵다는 걸 알고 접었다는 의견도 볼 수 있었는데 이런 환경 조성은 양날의 검이 될 수도 있으니 이 정도만 언급하겠다.

 

 

리니지M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상징적인 캐릭터 데스나이트의 모습을 볼 수가 있다. 그 옛날 레벨 52를 달성하기 위해 엄청난 시간을 투자했던 유저라면 굉장히 반갑게 느껴질 수도 있을 것 같다. 요즘은 정말 빨리 키운다는 소리와 함께 현질 안 하면 플레이하기 어렵다는 소리가 들리는데 과연 리니지M은 어떨지 상당히 기대 된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