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하테핫해! 현대 해치백 i30


풀체인지 된 2017 현대 i30가 공개되었다. 기존 제품에 비해 구매 욕구가 생길만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됐다. 그리고 "드라이빙의 새로운 룰을 제시한다."는 문구가 상당히 인상적으로 다가왔다.


젊은 층의 마음을 사로잡을 만한 디자인을 보여주는 것 같다.


개인적으로 인상적인 부분이 후륜 서스펜션에 멀티링크가 들어갔다는 점이다. 승차감이 꽤나 개선돼 보이는데 출시 전 i30 관련 카페의 게시물엔 스파이 샷 등에서 보였던 구조물을 보며 멀티링크가 들어갈 것이라는 예상을 하는 글들이 많이 보였었는데 역시 장착이 되어 이 부분에 대해서는 상당히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는 것 같았다. 그러나 적용된 사양과 가격별 트림의 부분에 대해서는 의견이 엇갈리는 모습이 보이는 것 같았다.


정부공인 표준연비 및 등급


신형 i30는 초고장력 강판을 확대 적용했고 차체를 키워 실내공간에 여유를 담았다고 한다. 파워 트레인은 1.4 가솔린 터보, 1.6 가솔린 터보 그리고 1.6 디젤이라고 한다. 이 중 개인적으로 눈길이 갔던 건 1.6 가솔린 터보 엔진이 장착된 가장 높은 가격의 스포츠 프리미엄 패키지다.

 

핫해치 펀드라빙까지?!


몇몇 기사를 살펴봤는데 기자분들이 다가올 시승회 때 1.6 가솔린 터보 스포츠 모델에 대한 기대가 크다는 언급을 보였고 국내에 처음 선보이는 1.4 가솔린 터보에 대한 기대도 꽤나 하는 것 같았다. 



해치백 스타일을 좋아해서 이번 i30에 대한 기대가 큰데 앞으로 공개될 시승기를 통해 어떤 모습을 보게 될지 상당히 기대가 된다. 현대에서 제공하는 i30 페이지를 참고하는 것보다 자동차 전문 미디에서 제작한 영상(링크)을 참고하는 게 좋다고 생각한다.


현재 해치백 시장은 폭스바겐 골프의 판매중지로 인해 무주공산이 된 상태인데 확실한 주목으로 국내 자동차의 저력을 보여줄 수 있을는지 상당히 기대가 된다.


사진 출처: 현대 i30 홈페이지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