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실력과 전략을 갈고닦았다면 이제 경쟁전에 돌입하겠습니다.


새로운 모드 '경쟁전' 25레벨부터 참여 가능한 콘텐츠로 오버워치의 시스템을 충분히 이해된 상태를 원하며 시즌제로 운영된다고 한다. 현재 PC 플랫폼에 적용됐는데 플스4와 엑스박스에도 순차적으로 적용할 예정이라고 한다.



경쟁전을 시작을 위해서는 10번의 배치전을 치러 자신의 첫 실력 평점을 획득해야 한다. 실력 평점은 1과 100사이의 숫자로 표시되며 실력이 좋은 플레이어 일 수 록 높은 수치를 받게 된다고, 이 수치는 승리와 패배에 따라 변경이 되는데 매 게임 시작 시 확인이 가능하다고 한다.




시즌은 총 4개 기간은 한 시즌마다 두 달 반 동안 진행되며, 시즌 종료 시 통계는 초기화된다고 한다. 시즌과 시즌 사이에 2주간의 비시즌 텀이 있고 다시 시즌이 시작되면 '배치전'부터 다시 시작된다고 한다. 참고로 각 시즌의 명칭은 '사계절'을 의미한다고 그래서 첫 시즌은 '여름'이라고 한다.


대전 방식은 전장 별로 다른데,



▲팀원은 노답형제들로?!


쟁탈 전장은 빠른 대전의 3라운드 방식과 달리 5 전 3선승제로 운영되며 3점을 먼저 획득한 팀이 승리를 따낸다고 한다.


호위 전장점령 또는 호위 혼합형 전장 양 팀은 각각 공격과 수비를 번갈아 플레이해 점령을 하거나 화물이 경유지에 도달할 때마다 1점을 얻으며 모든 라운드를 마쳤을 때 더 많은 점수를 가진 팀이 승리를 거두게 되며, 만약 동점이 발생하거나 양 팀 모두 화물을 최종 목적지까지 호위하지 못했다면 목적지에 가장 가깝게 화물을 옮긴 팀이 승리한다고 한다. 왕의 길, 놈바니 그리고 헐리우드에서는 양 팀이 첫 거점 점령에 성공하지 못하거나 최종 점수가 동점일 경우 승자 결정전에서 최종 승부를 겨루게 된다고 한다.


점령 전장에서는 각 팀이 공격을 한 번씩 플레이하게 되는데, 더 많은 점수를 획득한 팀이 승리를 거두는 것 까지는 같다. 그러나 선 공격 팀에서 첫 거점 점령을 실패하고 두 번째 팀이 첫 거점을 점령하게 되면 그 즉시 경기는 종료된다고 한다.


첫 두 라운드를 치른 후 동점일 경우 다시 공격 라운드가 진행되며 추가 라운드인 만큼 5분이 적용되는 게 아닌 첫 라운드에서 남은 시간이 주어지며, 만약 한 팀이 남은 시간이 2분보다 적다면 2분이 주어지기는 하지만 그 대신 마지막 공격 기회로 결정된다고 한다. 여기서도 승부가 나지 않았다면 승자 결정전에 돌입한다고 한다.


승자 결정전은 랜덤으로 공방 팀이 결정되며, 단축된 시간 안에 공격팀은 거점 점령에 나서야 되며, 만약 점령에 실패한다면 수비팀의 승리로 게임이 마무리가 된다고 한다.


경쟁전을 통해서 새로운 보상을 획득할 수 있게 되는데, 10번의 배치 경기를 완료한 유저에게는 특별한 스프레이와 플레이어 아이콘을 시즌 말에 보상받게 되며, 이 스프레이와 아이콘은 매 시즌 새로운 디자인으로 제공된다고 한다.




또한 경쟁전에서 승리한 팀은 포인트를 얻을 수 있는데 이 포인트로 황금빛 외관을 가진 무기 아이템과 바꿀 수 있다고 한다. 강화된 플레이어 행동 수칙 및 기타 자세한 사항여기 참고.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