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몬스터길들이기, 애정 캐는 깃털도 아깝지 않다! 초월 유혹의 비비안


영생의 블라디카와 함께 업데이트된 초월 비비안, 기존 7성 때에도 애정을 담아 키웠던 거라 의뢰소 일정에 맞춰서 초월을 시켰다.


▼유튜브 구독도 부탁드립니다.^^


출시 이후 몬길 커뮤니티의 반응을 둘러봤었는데 초반엔 '별로'라는 평가에서 점점 좋은 쪽으로 여론이 바뀌는 것 같았다. 이번 비비안의 경우 예전 헤카테와는 달리 다른 유저들의 의견이 신경 안 쓰일 정도로 그냥 가지고 싶었다.


▲한정판이 사라기지 전에 지르세요~!


기존 7성 대비 패시브가 변경되고 잭팟은 셔플로 바뀌었고 그리고 백스텝 모션이 추가되었다.


[패시브]


스포트라이트: 항상 켜진 상태로 작동되며 범위 안에 들어온 몬스터의 히트를 방해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피격되는 장면에서 무수하게 떠오르는 '빗나감'을 볼 수 있는데 근접 공격에 대한 회피로 이해하면 좀 더 쉽게 받아들일 수 있으리라 생각된다.


[액티브]


술렁: 15초간 매혹, 공포, 기절, 동결, 속박, 덫, 변이에 영향을 받지 않는 팀 버프

꿀벅지 조련: 공격력 400% 피해 3.5 초간 꿀벅지로 변이 및 적의 이로운 효과 1개 제거

셔플: 공격력 85% 최대 6연타 피해, 스킬 사용 시 피해 무시, 추가 300% 공격 피해 + 2.5 초간 매혹

블랙잭: 공격력 85%와 90%로 각각 최대 7연타 피해



현재 스킬순서술렁->꿀벅지->셔플->블랙잭 순으로 사용 중인데 사용자의 취향과 캐릭터 조합에 따라 달라질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장비는 대전 위주라 수도, 초투, 요목, 용반 영혼석은 용암으로 세팅 했다.




모험의 경우 수정 5-6에서 테스트를 해본봐 무기와 방어구를 착용시키지 않고 아래와 같은 상태로 진행했어도 1분 10초 대를 마크했는데 만약 다른 쓰레기 장비라도 착용했다면 좀 더 빠르게 사냥을 마쳤을 거라 생각한다. 이번 '스포트라이트' 패시브가 근접 몬스터들에게는 주는 영향은 정말 대단하다는 걸 알 수 있었고 모험을 잘도는 캐릭터들 만큼이야 빠른 사냥을 하기는 힘들겠지만 평타 단일이라는 조건에도 불구하고 나름 실력이 괜찮다고 생각됐다.



유혹의 비비안이 제대로 빛날 수 있는 곳은 대전 콘텐츠라고 생각된다. 백스텝 모션까지 있으니 프리 딜러의 역할을 아주 충실히 해줄 것으로 생각됐었는데 역시 너프 된 프란시스 자리에도 잘 어울렸고 다른 캐릭터들과 조합을 해봤는데 나름 괜찮은 성적을 보여줬었다. 현재 필자의 덱에서는 미코와 안나를 포함해 비. 미. 안의 조합으로 팀대 순서의 중심을 맡고 있다.


끝으로 첫 초월 캐릭터로도 쓸만한 것 같고, 원래 애정 캐릭터였다면 고민하지 말자는 말을 드리며 Fin~!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