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세상에서 두번째로 재미있는게임 '디지털스카이' 신작모바일게임 '드래곤 하츠' 레벨업 공략!


지난 포스팅에서 사전등록 소식을 다루며 LOL 프로 게임단 '락스타이거즈'가 홍보 모델로 참여하고 코스프레 팀 '코스이즈' 가 참여했다는 소식을 함께 전해 드렸는데 5월 12일 오후에 출시를 했습니다.




사전등록에 참여하신 분들이라면 전송받은 문자에 있는 쿠폰 코드 꼭 확인하셔서 입력하길 바랍니다. 게임 초반부터 5성 폭주 소녀의 역할이 정말 큽니다. 레전드 등급 애들한테도 그 성능은 밀리지 않는 거 같더라고요. 특히 캐릭터 연계 스킬이나 패시브까지 되면 최애캐가 되더라고요. 



본 내용에 들어가기 전에 게임 출시와 함께 공개된 영상인데요. 과한 설정에서 오는 병맛 코드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그런 내용을 담은 홍보영상이 아닌가 싶더라고요. 처음에 '설마... 퓨전이야?!'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차마 그 장면까지 넣기에는 너무 하다 싶은 생각이 들었나 봅니다.



요한 슈트라우스의 라데츠키 행진곡을 메인으로 샘플링한 멜로디에 강조되는 '드래곤'과 '하츠'라는 가사, 시험 보기 전엔 듣지 않는 게 좋지 않나 싶네요. 머릿속에서 빠져나지 않은 멜로디에 힘들어질 수도 있으니 말이죠. 특히 감정이 없는 듯한 표정으로 노래하는 여자분을 보고 있자니 인상적이라는 말을 얼굴 표정으로 말해주는 것 같았습니다.


드래곤 하츠는 전략 RPG의 요소를 담고 있는 모바일 게임입니다. 그러나 초반엔 거의 그런 느낌을 받지 못 합니다. 그 이유는 유저 레벨에 기능들이 묶여 있기 때문입니다. 자연스럽게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면서 플레이하다보면 서서히 빠져들게 되는 시스템인 거죠! 


그래서 주요기능이 거의 오픈되는 최소 19레벨을 넘어야 제대로 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현재 23레벨을 달성했고 전투력은 28351입니다. 덱은 5성 레전드 + 유니크 조합으로 구성한 상태입니다. 던전의 경우 계곡 수로 보스 어려움까지 돌파를 하고 용암 산맥에 도착하기 위해 레벨업과 다양한 아이템 파밍을 하고 있습니다.




처음 무료로 받을 수 있는 <모집>에서 5성 하나 더 받게 된다면 통곡의 해안까지는 무리 없이 진행이 가능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통곡의 해안 끝까지 돌파를 하게 됐을 때 보게 되는 것이 <요정의 숲> 레벨 제한 19라는 문구입니다.



만약 본인의 덱의 화력이 살짝 부족하면 15레벨을 넘어 볼 수도 있겠지만, 초반에 받아지는 다이아의 양이 상당히 많이 지원되는 관계로 그전에 5성 풀 덱을 거의 만드셨지 않을까 생각돼서 드리는 말씀입니다.


덱의 구성은 캐릭터의 앞서 언급한 연계 스킬과 영웅 연계에 따라 영웅들을 배치하면 굉장한 성능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블러드 포그, 구원의 불꽃


연계 스킬은 액티브 스킬 효과로 캐릭터 조합에 따라 새로운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현재 저는 폭주 소녀와 청룡의 사제 연계시켜 블러드 포그를 적들에게 선사해 주고 있는데요. 전체 공격에 2턴 간 화염 대미지까지 줘서 톡톡한 재미를 보고 있습니다.




영웅 연계는 위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패시브 스킬 효과로 폭주 소녀와 청룡의 사제가 동시 전투에 나가면 생명력 16%가 증가되는 효과를 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일단 이 두 가지 사항만 잘 고려해도 덱 구성하는데 어려움이 좀 사라지는 것 같죠. 추천하는 영웅 등급은 레전드입니다. 잘 나오지도 않는 것 같더라고요. 정말 다이아 많이 투자했는데 '블레이디' 하나 건졌네요.



덱 구성이 마무리되었다면 그다음 필요한 게 캐릭터의 성장입니다. 캐릭터의 성장은 유저 레벨에 제한을 받게 됩니다. 성장시키는 방법은 합성 강화와 영혼 강화가 있습니다. 합성 강화는 재료 캐릭터들을 녹이는 방법으로 경험치를 만들어 내는 것이고, 영혼 강화는 영혼과 금화를 가지고 성장시키는 방법입니다.



저 같은 경우 캐릭터 성장을 신경 쓰는 시기는 첫 번째 실패를 만나는 곳에서 시작하게 됩니다. 진급이라는 기능도 있는데 진정한 캐릭터 강화라고 보면 됩니다. +1씩 진급을 하게 기존 레벨 성장보다 좀 더 폭넓게 스텟이 올라가고 캐릭터에 따라 점점 진급할수록 새로운 스킬도 만나게 됩니다.


그 후엔 장비를 신경 쓰면 됩니다. 자동 장착을 눌러서 착용시키거나 마음에 드는 장비를 착용시켜주면 됩니다. 장비 또한 강화가 필요한데 역시 막히는 구간이 나타나면 그때 강화 시켜도 무리는 없을 거라 생각됩니다.



장비는 등급이 있고 기본적으로 '성장-시련의 길'에서 던전 돌파 상황에 따라 장비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그 외 던전이나 인던에서도 얻을 수 있고 조각을 모아서 합성한다던지 해서 확보할 수 있습니다.




진형의 경우 연계 스킬을 사용할 것 인지 아니면 자동 사냥하기에 최적화된 순서로 배치를 시킬 것 인지에 따라 정하면 될 것 같았습니다. 참고로 좌측부터 우측 순으로 위에서 아래 순으로 턴이 돌아가는 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 이렇게 상황을 밟아 오셨다면 웬만하면 드래곤 하츠의 전반적인 시스템에 대한 이해와 어떻게 공략을 해나가면 되겠구나라는 생각이 딱! 자리 잡았을 것으로 생각되네요. 참고로 경험치를 확보할 수 있는 곳은 던전 외에도 퀘스트, 채굴-약탈에서 얻을 수 있으니 참고해서 진행하길 바랍니다.




그 외에 천부 크리스탈, 현자의 서 꼬박꼬박 챙기시고 길드도 들어가서 다양한 정보 나누면서 게임하길 바랍니다. 저는 길드 만들어버렸는데 길원 분들 성장 속도가 엄청난 거 같습니다. 처음엔 1만도 안되는 분들이 태반이었는데 벌써 3만 넘으신 분들이 많네요.




끝으로 로비에서 '이벤트' 아이콘을 누르면 확인이 가능한 다양한 이벤트 챙기면서 진행하시면 과금 없이도 즐겁게 신작모바일게임 드래곤 하츠 즐길 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그중에서 레벨업에 따라 다이아가 제공되는 성장 이벤트, 레벨업 보상, 미다스의 손 = 골드는 챙기면서 하길 바랍니다. 기타 다양한 사항은 공식 카페(링크) 참고하세요. Fin~!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