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공략은 스마트폰 때리는 맛이 있는 클리커게임 '탭삼국지' 입니다. 단순한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지만 훌륭한 스토리가 짱짱하게 버티고 있고 유머가 녹아있는 삼국지게임 정말 이번 공략을 준비하는 내내 시간 가는 줄 모르게해준 킬링타임으로는 최상의 매력을 보여준다고 생각되네요.



등장하는 인물 즉 플레이어가 조작할 수 있는 캐릭터는 삼국지 하면 떠오르는 3명의 장수 유비, 관우, 장비 중 청룡언월도라는 무기로 적군 및 적장을 제압하고 "술이 식기 전에 돌아오겠다."라는 대사의 주인공 관우 운장입니다.



게임의 구성은 총 10라운드로 되어 있고 마지막 라운드에서는 보스를 만나 격렬한 전투를 벌이는 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스는 HP가 큰 관계로 캐릭터 레벨업 관리를 잘 해줘야 합니다.



캐릭터의 레벨업은 적을 제거해서 발생되는 금자로 공격력을 구매하는 방식이기 때문입니다. "금자"가 굉장히 중요한 포인트라는 거 바로 눈치채시겠죠?!



금자를 획득하는 방법은 적을 제거해서 얻는 방법 이외 풍등 그리고 보석을 소비해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풍등은 게임 중간에 출현하며 금자 이외 보석, 버프 등을 받을 수 있기도 합니다. 금자와 보석의 경우 광고를 시청하게 되면 대량으로 획득하기도 합니다.



공격력이 레벨업 될수록 많은 금자가 필요로 하게 됩니다. 그럴 때 보석을 통해 "특전"이라는 걸 구매해야 됩니다. 그렇기 위해서는 사전등록 쿠폰과 트로피=퀘스트로 눈을 돌려야 됩니다.


사전등록 쿠폰의 경우 보석300와 속도 120%, 적군이 나타나는 딜레이 50% 감소의 버프를 주는 한혈마를 7일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을 제공받게 되니 꼭 찾아서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참고로 트로피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보석의 양은 150레벨 정도에 약 130개 정도 됩니다. 




이걸 금자로 환산하면 ㄷㄷㄷ 그렇게되어 투자를 하면 순식간에 약 240 레벨 이상 도달하게 됩니다. 저는 이런 방법으로 캐릭터에 투자해서 현재 250Lv까지 정말 빠르게 도달되었습니다. 적을 써는 맛과 적장을 베는 맛이 정말 이게 렙업하는 맛이구나~! 빨리 400Lv 찍고 환생도 해보고 싶더군요.




탭 삼국지는 단순히 두드리는 것만 요구하는 게 아닌 전략적 요소도 가미하고 있어 콘텐츠가 간단하게 보이지만 풍부하다는 맛도 느끼게 해주는 거 같습니다.


스킬과 동료에서 말이죠.


스킬은 캐릭터 레벨에 의해 구매할 수 있게 락이 풀리는 구조로 공격 계열과 버프 계열로 나눠볼 수 있었습니다. 워낙 위력이 대단하기 때문인지 자주 쓸 수 없게 쿨타임이 긴게 살짝 아쉽기는 했지만요 지친 손가락에 쉴 타임을 제공해 준다는 것만으로도 감사하게 느껴졌네요.



사나이들의 의리를 품은 삼국지 게임답게 유저가 손을 놓고 있는 와중에도 전투가 계속되게 끔 동료 시스템도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각 동료들은 뽑은 뽑는 데로 평생을 붙어 다니며 후방에서 공격 지원을 해주게 됩니다. 보스에게 죽임을 당할 때도 있으니 부활 시키면 OK!



총 대미지가 합산으로 뜨게 되는데 솔직히 공격력 대비 DPS가 낮다 보니 단순히 응원부대로 보일 때가 많더라고요. 그래도 달리는데 외롭지 않으니 괜찮...




동료 또한 레벨업을 할 수 있습니다. 일정 레벨에 도달하면 패시브 스킬이 열리게 됩니다. 초반에 뽑을 수 있는 이리쩌리 빵셔틀 손건의 경우 적은 금자로 많은 레벨업을 시킬 수 있지만 투자 대비 공격력은 열악하네요.


끝으로 탭삼국지를 더욱 재미있게 만들어주는 요소 깨알같은 "유머 코드" 조선왕조실톡이라는 웹툰에 버금가는 화려한 입담을 자랑하는 듯한 모습을 보여주는 대화를 볼 수가 있습니다. 와~ 엄청난 사투리의 향연이 펼쳐지는데 삼국지에 관심이 없고 잘 모른다 하더라도 전혀 거부감 없이 그들의 대화를 받아들이고 이해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였습니다.



이 내용들을 통해 오리지널 소설에 관심을 보이시는 분들도 계시지 않을까라는 생각도 함께 말이죠. 편한 인터페이스, 간단하지만 꽉 찬 재미 무료한 기분을 깨고 싶다면 플레이 한 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Fin~!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