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나만의 샵을 열어 손님을 받고 경영해보자! 월러스에서 출시한 신작게임 타이쿤 스퀘어에 대한 리뷰입니다. 다양한 손님을 받아 손님의 취향에 따라 향이 좋은 아이러브커피도 팔고 달콤한 도넛도 팔고 상큼한 에이드 등 유저 레벨과 가게가 성장할수록 더욱 다양한 메뉴를 팔 수가 있겠죠.


▼영상으로 보는 리뷰!


그리고 시간을 다투며 정확하게 주문을 받아야 하는 미니게임까지 말이죠. 그럼 상세하게 한번 들여다볼까요?!



제 매장입니다. 어느샌가 테이블도 많아지고 조리기구도 많아져서 손님들로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습니다. 음식을 만들기가 바쁘게 팔려나가고 있는 상황에 일선에서 일하고 계시는 사장님들의 마음을 조금은 알 것 같은 기분까지 드네요.




게임의 흐름을 빨리 익히기 위해서는 퀘스트에 있는 조건 따라 진행하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그 이유는 바로 가기 버튼이 있기 때문에 메뉴를 잘 몰라도 잘 찾아갈 수 있고 보상과 경험치가 상당히 쏠쏠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업적과 컬렉션을 잘 활용하는 것이 주머니를 풍족하게 하는 데 좋은 것 같았습니다. 업적이야 하다 보면 달성되는 경우가 많으니 NEW라는 표시가 되어 있으면 확인해보면 되겠죠~!




컬렉션의 경우 수집이라는 뜻이기에 어떤 세트 아이템(이)가 완성이 된다던지 사람(카드)을 뽑았다던지 하면 달성이 됩니다.



▲베이직 세트 완성!


메모판을 사는데 조금 큰돈이 들기는 했지만 다이아로 보상을 받을 수 있으니 등가교환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게다가 매장 인테리어에 신경 쓴 거처럼 보이기까지 하니 이 아이템 컬렉션을 잘 활용하는 것도 타이쿤 스퀘어를 즐기는 방법 중에 하나가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들고 말이죠.




카드의 경우 미리 어떤 등급까지 있는지 알 수 있는 항목인데요. 일반, 실버, 골드, VIP 그리고 로얄로 등급이 구성된다는 게 파악이 되더라고요.


낮은 등급이라고 해서 막 강화 재료로 바로 써버린다던지 하면 안 된다는 걸 짚고 넘어가고 싶네요. 물론 강화해서 카드를 성장시키면 더욱 듬직하게 변하는 것도 있습니다. 각 카드는 등급 말고도 레시피라는 게 존재합니다. 높은 등급이라고 해서 모든 음식을 만들 수 있는 건 아니더라고요.




단 실버 이상의 경우 능력이 추가가 되는데 미니게임(타이쿤)이나 재료의 배달(시간과 수량)에 차이가 있어 그 차이대로 조리대, 타이쿤, 재료 배달 그리고 단골손님으로 배치를 시키면 되는 듯했습니다.


▼네 손님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이렇게 쓰임새대로 사람 배치가 끝났다면 건물을 살펴봐야겠죠. 건물은 확장과 증축을 시킬 수가 있습니다. 열심히 벌어서 빠르게 성장을 시켜나가야 되지 않겠습니까?! 부가적으로 멋진 인테리어까지 말이죠.



매장 확장의 경우 다이아몬드와 골드로 가능하며 증축의 경우 유저 레벨 10Lv부터 가능합니다. 금수저님들은 다이아 도배가 뭔지 보여 주시겠죠. 




앞으로 내 매장이 어떻게 커 가야 하는지 감이 오지 않는다면 <친구> 메뉴를 적극적으로 활용해보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레벨이 높거나 열심히 하는 분의 건물에 가보니 정말 고급지다라는 말이 뭔지를 잘 보여주는 거 같더라고요. 그에 비해 제 매장은 <심플>이 이거라는 걸 보여주는 거 같고요.



이제 주문으로 넘어가 볼까요. 주문을 잘 받기 위해서는 재료가 필요합니다. 재료가 다 떨어지면 가게 운영에 차질이 생기는 건 불 보듯 뻔한 일이니 떨어지지 않게 관리하는 게 중요합니다.


재료는 주문 중



그리고 조리기구는 꼭 진열대가 있어야 설치할 수가 있습니다. '아~ 왜 조리기구 설치할 공간이 없다는 거야~!!!!' 하셨던 분들은 꼭 여분의 진열대를 놓아두길 바랍니다. 저는 심플하게 베이직 진열대로만 구성을 하고 있습니다.




타이쿤을 잘하기 위한 팁은 별거 손님이 제시한 주문에 따라 정확하게 음식을 내어드리면 되는데 이건 자주 해보는 수밖에 없는 거 같더라고요. 현재 친구 등록되어 있는 분들의 점수를 보니 저는 아직 멀었다는 생각뿐이 안 들더군요. 벌써 고수들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유저 캐릭터의 경우 헤어나 코스튬도 변경이 가능합니다. 퀘스트를 통해 헤어 컬러 변경 쿠폰을 받아서 훈남을 표현하기 위한 갈색으로 그리고 캐릭터 얼굴 값 하라고 위아래 깔맞춤 옷 까지 입혀주더라고요. +_+




끝으로 팁을 하나 드리면 사전 코드나 쿠폰을 챙기고 싶다면 겜셔틀(저는 여기서 챙겼습니다.) 같은 어플 참고하시면 된다는 말씀드리면서 Fin~!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