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검법사, 전사 그리고 궁술사까지 캐릭터들의 매력이 확실히 다르네


좌중을 압도하는 곽도원 씨의 마스크! 액션RPG게임에 최적화된 사람이 아닐까 싶다. 지금까지 출연했었던 작품의 배역을 보면 "악역 끝판왕"이라는 수식어가 이렇게 잘 어울리는 배우가 있나 싶을 정도인데, 몇 번의 이미지를 바꿔보려 시도를 했었지만 결국 다시 악역의 길로 들어서게 된 것으로 보인다. 이번 영화 아수라에서는 "검사"라는 옷을 입었지만 더욱 악역의 결정판이 돼버린 것 같아 보였다.




예전 한 방송 프로그램에서 송강호 씨가 "매력적인 악역은 곽도원에게 간다."라며 남다른?! 고충을 토로했다는 인터뷰도 찾아볼 수 있었는데 곽도원 씨의 배역 소화 능력은 정말 대단한 것 같다. 남들은 어떨지 모르겠지만 영화를 찾아서 볼 때 배우의 이름을 보고 선택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배우들의 이름이 있다면 빼놓지 않고 찾아서 보게 되는 것 같다.



아수라 게임에 선택할 수 있는 3가지 직업 중 확실한 건 자신에게 정확하게 맞는 캐릭터를 선택하기 위해서는 전부다 웬만큼은 해봐야 한다고 생각한다. 1성(100랩)의 경우 거의 30분 안에 도달할 수 있기 때문에 캐릭터가 가진 고유의 맛을 느끼기 어렵고 적어도 2성 이상 도달해야 나름 정확한 판단을 할 수 있을 거라 생각된다.




처음 검법사를 하게 됐는데 무협지에서 최종 보스는 검의 달인이 많았다는 게 이 캐릭터를 처음 선택했던 이유였다. 또한 기존의 게임들에서 가장 무난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만들었던 직업이 나에게는 바로 "검"을 주 무기로 했던 것이 많았던 것도 작용했고 말이다.


경험치는 이곳에서!


확실히 초반부터 매력적인 몸놀림을 보여줬었다. 민첩하고 화려한 액션을 가지고 있었지만 왠지 모르게 시원하다는 느낌은 많이 들지 않았던 걸로 기억한다. 첫 캐릭터라 어떤 길로 가야 최적화된 레벨링을 하는 지도 잘 몰라서 레벨업 정체구간에서 애를 먹기도 했었다.


ASURA 액션RPG게임 전사와 함께!


그 후 자연스럽게 눈여겨보던 전사로 넘어가게 됐고 빠른 레벨링을 위해 아수라 게임 공식 카페의 여러 공략도 살펴보게 됐다. 검법사를 키웠던 경험과 공식 카페의 공략의 시너지는 원하는 레벨까지 거의 장애 없이 키우게 만들어 버렸다.




시원시원한 움직임과 대미지 거기에 전사 특유의 카리스마까지 '이게 나와 잘 맞는군!'이라는 생각을 키우면 키울수록하게 됐다. 그러다 보니 단순히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맛에서 벗어나 아수라 게임에 있는 다양한 콘텐츠들까지 섭렵하며 즐기면서 하게 됐다. 




최종적으로 '이왕 이렇게 된 거 남아있는 궁술사까지 키워보자!'라는 생각이 들게 됐는데, 개인적으로 보통 MMORPG를 하게 되면 검법사 만큼이나 선택을 하게 되는 캐릭터가 활을 가지고 있는 원거리 타입이었다.



몬스터에게 대미지를 주기 시작하는 시점이 다른 캐릭터들과는 달리 거리가 있고 고레벨로 가지 않고 PK나 또는 PVP를 즐겨 하는 타입이 아니라면 적정 수준의 장비만 가지고도 재미있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는 경우가 많았기에 그러길 바랐었는데 역시 예상과 많이 빗나가지 않아 좋았다.




장비는 정말 나오는 대로 착용하고 무기에만 강화를 해도 퀘스트나 던전을 참여하는데 어려움이 없었다. 석상 신전과 얼음 신전은 열리기만 하고 입장권이 있다면 들어가는 게 효과적이라고 말씀드리고 싶다. 다른 인스턴트 던전과 달리 특정 시간에 열리기 때문에 그렇기도 하지만 육성하는데 상당히 도움이 많이 된다는 이유를 들고 싶다.




스킬은 평타를 제외한 나머지 공격이나 버프 스킬에 투자해주는 게 좋은 것 같았다. MP 물약을 구매하는데 부담이 거의 없는 편이고 스킬 쿨타임이 빠르게 돌아오기 때문에 평타를 사용할 일이 거의 없었다. 필자의 경우 평타 버튼에 버프를 올려놓았다.



너무 퀘스트 위주로만 진행하다 보면 메인 퀘스트에 본인의 캐릭터 레벨이 부족한 경우를 만나게 된다. 그때 다른 콘텐츠를 돌면 약간 손해보는 느낌이 들수 도 있기 중간중간 경험치의 방이나 원형 동굴에서 사냥을 해주는 것도 추천한다.




궁술사 이야기를 많이 하려고 했는데 다른 이야기가 많이 들어간 것 같은데, 육성을 위한 길은 메인 퀘스트->일일 퀘스트-> ** 신전-> 경험치의 방-> 원형 광장으로 정리해볼 수 있을 것 같고, 특이하게 아수라 게임 쿠폰으로 운영자분들이 푸시를 넣어주는데 이것까지 꼬박꼬박 챙긴다면 더욱 풍요롭게 진행하지 않나 생각된다.




그 외 월드 보스, 이벤트 보스, 수정 동굴, 결투장 그리고 각종 보상과 이벤트 그리고 다양한 공략은 공식 카페 바로 가기 참고하길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