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샵에서 추천해준 JY커스텀 블랙박스 터치고 K7

 

최근 자동차를 바꿨다. 중고와 새 차에서 많은 고민이 있었는데 이런 거 저런 거 따지다 보니 중고차로 결정이 났고 SUV와 중형 세단 사이에서 중형 세단을 선택하게 됐다. 그렇게 2009년 모닝에서 2015년 LF소나타로 바뀌게 됐는데 체감이 엄청나더라는 차 바꾼 이야기는 좀 더 시간이 흐른 뒤 남길 예정.

 

어쨌든 블랙박스는 필수라고 생각하기에 썬팅+블랙박스+오일류 교환을 동시에 진행하게 됐는데 샵에서 추천한 블랙박스가 JY커스텀 터치고 K시리즈 중 하나인 K7이다. 현재 포털에 검색을 해보니 지불한 금액에 비해 더 비싸다는 걸 알 수 있었다.

 

K7의 대략적인 스팩은 120도의 화각으로 전방 FHD & 후방 HD 30 프레임을 지원, 안전도우미, 슈퍼 나이트 비전, 차세대 포맷 프리, 고휘도 보안 LED, 슈퍼 캐패시터, GPS 연동 등이다. 이중 안전도우미와 GPS 연동은 별매인 GPS를 구입해야 지원하는 기능인데 별로 필요하지 않을 것 같아 추가 장착하지 않았다.

 

기본 저장장치로 샌디스크의 10클래스 16기가 Micro SD 카드를 넣어주는데 최소 64기가는 사용해야 할 것으로 판단됐다. 참고로 전용 뷰어 프로그램을 통해 녹화된 파일을 확인해본바 도심이 아닌 시골이나 인적이 드문 곳 혹은 이동하는 물체나 움직임이 적은 곳이라면 16기가 정도도 괜찮을 것으로 생각한다. 최대 지원 용량은 얼마나 되는지 살펴봤는데 공식 홈페이지엔 따로 나온 곳이 없었고 판매되고 있는 상품들의 제목 표기가 128기가에 "터치고 K7"를 붙이는 걸 봐서 128기가까지 지원하는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필자는 64기가로 업그레이드 해놓은 상태다.

 

조금 아쉬운 점은 기존 모닝엔 OBD2 단자를 사용해 블랙박스를 연결했기에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었는데 터치고 K7의 경우 상시전원에 연결돼 있어 주행 영상 외 다른 정보는 살펴볼 수 없다 점이었다.

 

끝으로 전력 제한 설정이 있기 때문에 배터리를 무자비 끝까지 쪽 빨아버려 시동이 걸리지 않는 불상사는 일어나지 않고 있다. 그외 드라이빙, 모션, 파킹, 이벤트 등 상황에 따라 녹화된 영상들을 살펴보며 결과물들도 괜찮다고 생각됐다. 20만원 이하 전후방 30 프레임을 지원하는 가성비 블랙박스 터치고 K7 검색을 해보니 현재 최저가 199,000원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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