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미밴드4 한글판 국내 상륙!

 

지난 한 쇼핑몰을 통해 발매된 샤오미 미밴드4 그 인기를 반영이라도 하듯 바로 매진됐다는 소식이 들렸다. 필자 또한 그 내용을 확인해 보니 8월 20일 ~ 8월 21일 사이 판매됐었고 마블 어벤져스 버젼도 있던 것으로 보였다.

 

그런 와중에 미리 구매했던 글로벌 OR 중국 내수판 사용자들도 한글화를 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됐는데 바로 적용해 봤고 우여곡절 끝에 완벽이 아닌 반쪽짜리 한글화를 할 수 있게 됐다.

 

 

많은 사람들이 관련 내용을 자세하게 설명한 자료들이 많기 때문에 이 글에서는 설치나 준비과정은 생략하고 어떤 우여곡절을 겪었고 어떻게 해결을 했으며 현재 사용하고 있는 상태는 어느 정도인지에 대해서만 "팁"성으로 언급하려 한다.

 

가장 중요한 사항은 미밴드4의 펌웨어를 V1.0.5.66으로 만드는 것이었다. 필자의 경우 대충 글을 읽어 보고 바로 도전한 탓에 벽돌이 아닐까 하는 의심을 받는 상태가 돼버렸는데 계속해서 Mi Fit과 연결해 Update를 해야 한다는 글귀가 보이는 것이었다.

 

펌웨어를 V1.0.5.66으로 업데이트하는 방법은 본인의 스마트폰에 미 핏 어플이 깔려있고 미밴드4와 페어링이 된 상태라는 가정하에 언어를 영어 또는 중국어로 설정하는 것이다. 언어를 영어 또는 중국어로 바꾼 뒤 미 핏을 실행하고 미밴드4의 펌웨어 업데이트를 확인하게 되면 V1.0.5.66을 확인할 수 있다.

 

업데이트가 마무리된 후 커스텀 펌웨어를 입힐 수 있는 Notify & Fitness for mi band를 설치하고 한글화를 진행하면 된다. 현재 온라인 상에서 구할 수 있는 커스텀 펌웨어는 중국 내수용 버전에 맞춰져 있기 때문에 커스텀 펌웨어 설치 후 언어 파일도 업데이트시켜줘야 한다.

 

 

필자의 경우 글로벌판이기도 하고 화면에 중국어가 출력되는 게 싫어서 언어를 영어/커스텀(ROM)으로 설정해 사용하고 있으며 이런 이유로 메뉴 항목은 여전히 영어로 출력되고 있다. 하지만 한글이 깨지지 않고 출력되고 있기에 이것으로 만족하며 사용 중이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