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런 신박한 앱이 있을 줄이야! <후스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만 있으면 아주 편하게 차량관리를 할 수가 있게 됐다. 주차장에 있는 모든 차량의 번호를 적어야 할 상황이 됐는데 종이로 일일이 받아 적게 되면 엄청난 시간과 땡볕 아래 굉장히 피곤할 듯해 앱스토어를 뒤져봤다.

 

역시... "하늘은 스스로 돕는 자를 돕는 댔거든" -영화 공공의 적-

 

차량 번호판을 입력 및 판독할 수 있는 "후스카"라는 어플을 발견할 수 있었다.

 

 

일단 테스트에 돌입했고 신형 번호판의 경우 거의 오류 없이 완벽한 인식이 가능했다. 무려 100에 가까운 92대의 번호판을 인식하면서 초록색 구형 번호판과 구형 흰색 번호판 전부다 인식을 못한 게 아닌 인식을 했으나 예를 들어 12가 1234면 "가"를 "거"로 인식하는 정도의 오류를 보여줬다.

 

 

신형 번호 판의 경우 카메라의 문제인지 명암의 문제인지는 모르겠으나 가끔 딜레되는 모습을 보여줬는데 손가락으로 카메라를 스쳐 지나가 듯 움직이면 또 바로 인식돼서 만약 이 앱을 사용하며 가끔 인식이 안된다면 카메라 앞으로 손가락을 지나쳐 보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

 

 

또한 중복된 번호의 경우 알림이 뜨면서 이미 저장되어 있다는 메시지도 출력해 줬다. 단순히 번호판만을 인식한다면 중복이라는 큰 문제가 발생했을 텐데 개발자분의 센스가 참 대단한 듯하다.

 

 

또한 스마트폰에 저장된 차량번호를 공유할 수도 있어서 관련 업무를 같이해야 하는 경우(한 사람만 수고하던지 나눠서 일을 처리던지) 혼선을 겪는 일도 줄어들 것으로 보였다.

 

 

이렇게 차 번호를 저장하면서 바로 이름과 전화번호도 입력할 수 있었는데 차량 등록이 필요한 소형 주차장의 경우 이런 스마트폰 어플을 활용한다면 전문적인 고가의 장비를 굳이 설치하지 않아도 나름 유용하게 관리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됐다.

 

 

끝으로 이 어플을 사용하기 위해선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후스카"라는 검색어를 입력하면 찾을 수 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